구증인들의 실패할 쿠데타?

in SteemCoinPan •  2 years ago 

구 증인들이 거래소에서 증인보팅을 하지 못하게 포크를 하려고 했던 모양이다. 바이낸스에서 사실을 확인하느니 마느니 하는 소리가 나온다.

이번에는 구증인들이 선을 넘어 버렸다. 만일 증인들이 거래소의 스팀에 손을 대면 거래소가 불안해서 어떻게 그런 코인을 거래할 수 있겠나? 이번에는 증인보팅이지만 다음에는 어떻게 할 지 알 수없다.

이 정도면 구증인들이 자기들 마음에 들지 않는 계정을 동결시켜버리겠다고 나올 수도 있을 것이다.

앞으로는 지금과 같은 일이 일어나지 않도록 잘 생각을 해야 할 듯하다.

한국 커뮤니티에서 트론쪽을 지지한 계정을 모두 동결하겠다고 나올지 모르겠다. 구증인들은 그것은 아니라고 할 것이다. 한번 그렇게 한 것을 어떻게 믿을 수 있겠나? 판도라의 상자는 열리고 말았다.

거래소가 직접 스팀 증인으로 나올 확률이 높아졌다. 자신들이 거래하는 스팀의 안정성을 보장하려면 그 수 밖에 더 있겠는가? 그렇게 하지 못한다면 거래소들은 스팀을 상폐시키려고 할 것이다.

교각살우 격이다.

이번 구증인들의 움직임은 선을 넘은 것 같다. 구증인 전체의 의견이 아니라고 한들 누가 그것을 믿어주겠는가? 이미 그렇게 한번 했는데...

그래서 행동하기 전에 생각을 먼저해야 하는 법이다. 이번 구증인들의 행동으로 스팀은 강을 건너버린 것이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든다.

SCT가 주선한 저스틴과 구증인과의 대화도 무의미해 질 가능성이 높을 것 같다. 아마 저스틴은 결정적인 행동을 하려고 할 것이다. 그렇게 하고 싶었는데 하지 못하고 있었다. 그러나 구증인들의 섯부른 행동으로 저스틴이 마음대로 할 수 있는 빌미를 주고만듯하다.

Authors get paid when people like you upvote their post.
If you enjoyed what you read here, create your account today and start earning FREE STEE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