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2장과 떠나는 추억] 홍콩(Hongkong)

in SteemCoinPan •  4 months ago 


당신은 나보다 부유할 수 있으나, 자유로울 수 없다
You may be richer than me, but you will never be free like me


안녕하세요.
Capitalism에서 Humanism을 찾는 여행자,
@rbaggo 입니다.



여행했던 사진 2장을 따라서 추억을 회상해보려고 합니다.

20150205_163462.jpg

20150205_162712.jpg

홍콩(Hongkong)


여행하면서 경험하지 못했던 새로운 음식을 접하는 것은 소소한 여행의 행복 중에 하나일 것이다.

한국에서의 잠깐의 휴가를 보내고 다시 영국으로 넘어가는 비행기의 경유지는 야경으로 유명한 홍콩이었다. 마침 홍콩에는 한국에서 같이 자주 만났던 한국어를 공부하던 싱가폴 친구와 홍콩 친구들이 다시 돌아가 거주하고 있었는데, 내가 방문한다는 소식에 시간을 내어 나와주었다.

가장 번화가 중 하나인 침사추이에 위치한 레스토랑에서 홍콩에 왔으니 이것을 맛 봐야한다며 국물이 있는 면요리와 함께 시켜줬던 절여진 메추리알(?!), 달걀(?!)이 기억난다.

어렴풋이 기억하기에는 간장 베이스 소스에 고추 기름 약간과 쌉싸름한 고수 그리고 입맛을 향긋하게 만들어주는 레몬그라스가 들어가 있어서 약간 시큼했는데, 달걀?이 생각 외에 탱탱하고 투명해서 신기했다.

사실 레몬그라스의 신 맛이 없었다면 기억에 크게 남지 않았을 지도 모르겠다. 동남아에서 넣는 이 레몬 그라스의 신 맛은 우리 한국인이 먹는 음식의 신 맛과는 굉장히 거리가 먼 신 맛이어서 굉장히 생소하면서 이국적인 것 같다.



Authors get paid when people like you upvote their post.
If you enjoyed what you read here, create your account today and start earning FREE STEEM!
Sort Order:  

kittyshocked.gif

발효시킨 오리알 같은데요?
중국인들이 애정한다는....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