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유퀴즈 구글 수석 디자이너 김은주씨의 인터뷰를 보면서

안녕하세요 @realmankwon입니다.

지난주 유퀴즈에 나왔던 구글의 수석 디자이너 김은주씨의 인터뷰에서 꼭 실천을 해봐야겠다고 느낀 것이 있었습니다.
바로 매년 연말에 이력서 업데이트하기입니다.

이직과 관계없이 자신이 한해동안 한 일을 생각해 보고 1~2줄로 요약하여 적을 수 있는 일이 있어야 하고 그 일을 통해 가슴이 뛰었는지가 중요하다는 말을 들으면서 저를 되돌아 보았습니다.
지난 14년동안 열심히 일을 하였고 실력도 늘고 나름의 성과도 있었지만 그렇게 한해를 마무리해 본 적은 없었던 것 같습니다.
그리고 가슴 뛰지 않는다고 해서 포지션을 옮길려고 생각도 한 적이 없었구요.

아무래도 지금보다 더 좋은 연봉과 대우를 받는 것이 힘들다는 것을 알고 있었기 때문일지도 모릅니다.
현재의 회사를 다니면서 불평을 하고 다른 회사를 찾아보지만 막상 사람인, 잡코리아에 들어가 보면 현타가 오게 됩니다.
소속은 서울이고 근무지만 지방이니 연봉과 대우는 서울 대기업 수준인데 지방에서 IT 회사를 찾으니 연봉 차이는 거의 2배 가까이 나니...
그렇다고 다시 서울로 올라가서 회사를 찾자니 지방에서 누리는 삶의 질을 포기하기도 어려워 그냥 저냥 다녔던 것 같습니다.
물론 그러다가 다시 재미있는 일을 하게 되기도 하고 가슴 뛰기도 하면서 여기까지 오게 된 듯 합니다.

올해 연말부터는 꼭 이력서 업데이트를 해 봐야겠습니다.
그걸 위해서 그동안 게을리했던 산출물 작업도 한번 해봐야겠습니다.
그리고 가슴 뛰었었던 적이 있었는지도 꼭 되돌아 봐야겠습니다. ^^

Authors get paid when people like you upvote their post.
If you enjoyed what you read here, create your account today and start earning FREE STEEM!
Sort Order:  

안녕하세요~~
오늘 KRWP 보팅이 안들어와서
한번 첵업해보시는게 어떠신가 해서요~
저는 뭐 하루 skip 해도 됩니다~~

넵넵!!!
확인 완료했습니다!!!
스팀엔진 API가 잠시 먹통이어서 서비스가 중단이 되었었네요.
10시즈음에 재부팅을 했고 차례로 부팅 중에 있습니다 ^^
불편하게 해 드려서 죄송해요!!!ㅜㅜ

죄송하긴요,
제가 번거롭게 해드려서 죄송하죠~
감사합니다.
좋은 하루 되십시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