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적 충격과 인플레이션 , 인플레이션 이야기, 신환종

in SteemCoinPan •  5 months ago 

정치적 충격과 인플레이션

  1. 미국은 연방정부가 만들어지고 난 후에도 한동안 지폐 발행을 주저했습니다. 금화나 은화 같은 주화만 발행했고, 지폐는 각 주정부가 승인한 민간 은행에서만 발행했습니다. 미국 연방정부는 1861년 남북전쟁의 발발로 전쟁 비용을 마련할 필요가 대두하자, 그제야 다시 지폐를 발행했습니다.

  2. 1861년 미국 남북전쟁으로 전쟁 자금을 조달하기 위해 남부와 북부 정부 모두 지폐를 마구 발행하면서 인플레이션율이 급등했습니다. 특히 남부의 인플레이션과 경제 붕괴가 심각해지고 더 이상의 자금 조달이 어려워지면서 전쟁의 승패가 결정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3. 연준을 통해 발행하는 현재 시스템에서는 재무부가 필요한 액수만큼의 채권을 발행하고, 연준이 그 채권 액수만큼 달러를 발행하여 정부의 채권과 교환합니다. 즉 정부가 연준에 빚을 내는 것이죠. 그리고 연준은 돈을 발행하여 정부에 건네주는 거고요. 즉 정부는 달러를 발행할 때마다 막대한 채무를 지게 되고 이 채무는 세금으로 충당해야 하기 때문에, 결국 미국 국민이 연준에 빚을 지는 셈이 됩니다.

Authors get paid when people like you upvote their post.
If you enjoyed what you read here, create your account today and start earning FREE STEE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