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FT와 가상화폐가 몰고 온 새로운 경제! 지금 전 세계의 ‘돈’이 향하는 곳으로 올라타라!

in SteemCoinPan •  5 months ago 

NFT와 가상화폐가 몰고 온 새로운 경제! 지금 전 세계의 ‘돈’이 향하는 곳으로 올라타라!

  1. 2020년 말부터 ‘메타버스’라는 용어가 전 세계의 주목을 받고 있다. SF에 관심이 있는 사람들에게는 이미 익숙한 용어였고, IT 분야에 있다면 한두 번쯤은 들어 봤을 정도로 아주 새로운 이야기는 아니었는데, 왜 갑자기 이슈가 된 걸까?

  2. 그런데 조금 냉정하게 생각해 보면 메타버스는 전혀 새로울 것이 없는 미래가 아닌 현재의 이야기다. 우리가 이미 경험해 왔던 가상현실, 소셜 게임, 인공지능, 디지털 휴먼 등의 용어들을 하나로 묶어 메시지를 던진 것에 불과할지도 모른다.

  3. 1969년 시작된 인터넷은 1994년을 전후해 우리의 일상에 들어와 모두를 연결시켰고, 이후 우리는 혼자인 삶으로 돌아가지 못했다. 2007년 스티브 잡스의 전설적인 프레젠테이션과 함께 공개된 아이폰은 모바일 혁명을 가속화시켰다. 덕분에 우리는 24시간 동안 연결된 삶을 살게 됐다.

  4. 인터넷 혁명, 모바일 혁명, 그리고 이제는 현실과 가상의 세계 모두에서 우리는 각자 소통하고 소비하며 살아가고 있다. 이를 정의하기에 모바일 혁명이라는 말은 더 이상 어울리지 않는다. 이제는 초월적인 세상, 메타버스가 인터넷과 모바일을 넘어선 제3의 혁명이 되었다.

  5. NFT(대체불가토큰) 역시 마찬가지다. 과연 NFT가 내가 가진 디지털 자산에 대해 전 세계 사람들에게 내 것이라는 ‘소유권’을 보장해 줄 수 있을지, 아니면 ‘튤립’과 같은 거품이거나 ‘폰지’와 같은 사기로 끝날지는 아무도 모른다.

<메타버스, 이미 시작된 미래>

Authors get paid when people like you upvote their post.
If you enjoyed what you read here, create your account today and start earning FREE STEE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