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 증인활동 결산

in SteemCoinPan •  2 days ago 

벌써 1년의 절반이 지났습니다. 매년 새해가 되면 그 숫자에 적응하는데 상당한 시간이 걸립니다. 아직도 2020이란 숫자가 익숙하지 않습니다. 그런데 벌써 절반이 지났습니다. 올해가 2020년이란 것에 익숙해질 때가 되면 다시 새로운 해가 되겠지요. 그럼 다시 2021이라는 숫자에 낮설어하게 될지도 모르겠습니다.

새로운 숫자에 익숙하지 못하는 것은 무슨 이유일까요 ? 아마도 새로운 한해를 새롭게 살으라는 의미가 아닐까 하는 생각을 해 보았습니다. 익숙함에서 쉽게 벗어나지 못하는 저 개인적인 천성이없지는 않습니다만 좋은 것이 좋은 것이니깐 생각이라도 좋은 쪽으로 해봅니다.

메인 증인이 된지도 한달이 되었습니다. 저는 커뮤니티 활동에 주안을 두고자 했습니다만 아직 성과가 그리 크지는 않은 것 같습니다. 아마도 사용자가 많지 않은 것이 가장 큰 이유일 것입니다.
그런 측면에서 6월달에는 크게 세가지 측면에서 활동을 해왔습니다

첫번째는 라디오 방송 광고를 추진하는 @radiokorea 에 대한 지원입니다. 광고비용을 충당하기 위해 가급적 많은 보팅을 했습니다. 그리고 6월 중에는 1500 개의 스팀을 광고비로 지원했습니다. 처음에 500개 이번에 1000개를 지원했습니다.

두번째는 외국 계정인 @art-adventure 에 대한 지원입니다. 그동안 100스팀 씩 두번을 지원했습니다. @art-adventure 팀은 예술적 활동을 지원하는 계정입니다. 상금을 걸고 컨테스트를 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이팀에게는 지속적인 지원을 해 나갈 예정입니다.

세번째는 '엄마의 카페'에 대한 지원입니다. 카페 공용으로 50000만 스팀을 임대로 지원해서 @happyworkingmom 님이 관리를 하고 계십니다. 큐레이션 보상은 모두 '엄마의 카페' 회원들을 위해 사용하도록 하겠습니다. 큐레이션 보상분에 대한 파워다운을 하고 있습니다. 파워다운이 된 스팀은 @happyworkingmom 님께 보내 드리겠습니다. 회원들을 위해 사용해 주시면 좋겠습니다.

증인의 가장 중요한 기본 임무는 체인의 유지라고 생각합니다. 이제까지 그일은 차질없이 잘 해오고 있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추가적으로 각자 자신의 특성에 따라 커뮤니티를 위한 활동을 하게 되겠지요. 저희는 커뮤니티 활동의 활성화에 포커스를 잡았습니다.

제일 관심을 많이 가지고 있는 분야는 '엄마의 카페' 활동입니다. 세상의 모든 엄마들이 행복한 날을 꿈꿉니다.

아직 커뮤니티가 활성화되지 않아서 의미있는 활동은 찾아보기는 어려운 것 같습니다. 시간이 가면 커뮤니티 활동이 더 활성화 될 것이라고 기대합니다. 만일 커뮤니티 활동을 위해 상금이 필요하시면 언제라도 말씀을 해주시기 바랍니다. 조금이나마 지원을 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아직 큰 변화는 없지만 조금씩 '엄마의 카페'가 활발해지는 것 같습니다. 새로운 엄마들이 많이 들어 오셔서 활동을 하시기를 바랍니다.

Authors get paid when people like you upvote their post.
If you enjoyed what you read here, create your account today and start earning FREE STEEM!
Sort Order:  

성원에 감사드립니다. ^^

수고 많으십니다.

늘 감사드리고 앞으로도 이런 결산 부탁드리겠습니다.

멋지십니다.
함께한다는것 그게 더 큰 행복과 그리고
더 큰 이익으로 돌아올겁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