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MCO VISA 암호화폐로 결제하자

[TRON] 엔터테인먼트 플랫폼 블록체인, 트론

in SteemCoinPan •  15 days ago 

저는 암호화폐 공부는 트론이 시작이었습니다.

그래서 예전부터 트론을 소개하고 싶었는데,

글을 어디서부터 시작해야할지도 모르겠고,

어떤 얘기를 해서 트론을 설명해야 할지 몰라서 글을 한참을 못쓰다가,

뭐라도 써봐야겠다 싶어서 제가 애정하는 트론에 대해 두서없지만 얘기해보고자합니다.

트론에 대해서 한마디로 정리해 보자면,

"사용자와 소비자간의 콘텐츠 기반 엔터테인먼트 시스템을 위한 블록체인 플랫폼"

이라고 정의해 볼 수 있을 것 같네요.

당연히.. 블록체인 기술로 구동되구요,

이더리움처럼 스마트계약(Smart Contract), 분산응용프로그램(Dapp)을 모두 지원합니다.

이더리움 네트워크에서는 체인을 운영하는 보상으로 ETH가 지급된다면,

트론 네트워크에서는 체인 운영보상으로 TRX가 지급되죠.

근데, 같은 블록체인 기술이라면, 비트코인, 이더리움, 이오스, 트론 뭐가 다른걸까요?

일반적으로 많은 블록체인 프로젝트들은 거래를 위주로 설계합니다.

예를들면, 비트코인으로 피자를 산다던가(5.22 오늘이 비트코인으로 처음 피자를 산 핏자데이죠)

비트코인을 가치저장수단으로 활용하여 거래소에서 거래하는 등

간단한 거래의 수단으로 사용하기 위해 설계되어 있는 경우가 대다수입니다.

그에 반해 트론은, 비교적 명확한 목적을 가지고 설계된 블록체인입니다.

많은 블록 체인 프로젝트가 암호 화폐 거래에 중점을 둔 반면, 트론은 미디어 컨텐츠를 호스팅하고, 미디어를 소비자에게 배포하고, DApp을 실행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트론은 자체 블록체인을 생성하고, 그 위에서 스마트계약(Smart Contract), 분산응용프로그램(Dapp)구동이 이루어지도록 만들어진 블록체인 플랫폼입니다.

따라서 디앱구동과 스마트계약이 빠르고 원활하게, 그리고 방대한 양을 처리할 수 있도록 설계되어있습니다.

이를 적극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트론 재단측에서는..

분산파일공유시스템 (BTT), 영상 라이브스트리밍서비스 (Dlive),

소셜네트워크서비스 (STEEM), De-fi서비스(JUST), 통합겜블플랫폼(Wink, 888 등)

을 개발하여 지원하고 있으며, 이외에도 많은 디앱들이 트론네트워크 상에서의 개발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트론은 많은 곳에서 사용될 수 있도록 사용처를 확장해나가면서 댑 생태계를 확장시켜나가고 있으며,

향후에 이러한 생태계 확장은 토큰 이코노미에 긍정적인 방향으로 작용하여

가격상승에 도움이 될 거라고 생각합니다.

그럼 트론은 어떻게 구하느냐...?

트론은 이제 막 시작하는 프로젝트들과 달리 메인넷을 완료한지 벌써 2년이 다 되어가는 코인으로,

안정적으로 개발이 진행되고 있고, 그에 걸맞게 대부분의 거래소에서 TRX 거래가 가능합니다.

특히 우리나라 4대 거래소라고 일컫는 업비트, 빗썸, 코인원, 코빗에 모두 상장되어 있어

거래소간 송금도 편리하고, 접근성이 매우 좋습니다.

그럼 트론을 좀 더 잘 활용하려면 어떻게 해야할까요?

우선, 트론을 거래소에 두기만하면, 아무일도 일어나지 않습니다.

따라서 우리는 이걸 개인지갑으로 옮겨서, 투표보상도 받고, Dapp 생태계 체험도 해보고 해봐야겠죠?

투표보상 이야기가 나왔으니, 트론 체인이 운영되는 방식에 대해 알아볼까요?

퍼블릭 블록체인은 노드를 운영하는 사람들이 아주 많고,

그사람들이 블록을 생성하고 체인을 만드는데에 대한 보상을 나누어 줘야 체인이 운영됩니다.

이에대해 비트코인은 작업에 대한 증명을 통해 보상을 지급하는 PoW(Proof of Work) 방식,

에이다, 퀀텀과 같이 직접 지분증명을 통해 보상을 지급받는 PoS(Proof of Staking) 방식,

그리고 트론, 이오스와 같이 선출자에게 위임을 통해 보상을 지급받는 DPoS(Delegated Proof of Staking) 방식으로 나뉩니다.

이중 DPoS 방식은 우리가 국회의원을 선출하여 국정을 운영하는 대의 민주주의 방식이라고 보면됩니다.

  • 투표권 위임으로 인해 선출된 사람들로 네트워크를 유지

  • 완벽한 탈중앙화에서 약간은 벗어났다는 평을 듣기는 하지만

  • 빠른 블록생성 속도 등 처리량을 향상시키고,

  • 많은 양의 데이터를 처리할 수 있다.

이렇게 투표해서 보상받고, 댑도 쓰려면 트론을 개인지갑에 옮겨야 할텐데,

다음글에서는 거래소에서 지갑으로 옮기는 방법과, 지갑 사용법을 간단히 소개할 예정입니다.

** 트론에 대한 궁금한 부분이 있으시면 댓글에 남겨주세요.

궁금한 점은 최대한 해결해 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암호화폐 #블록체인 #트론 #비트코인 #이더리움 #이오스 #위임지분증명 #업비트 #빗썸 #코인

#Cryptocurrency #blockchain #tron #trx #tronix #bitcoin #ethreum #eos #Dpos #upbit #bithumb #coin

Authors get paid when people like you upvote their post.
If you enjoyed what you read here, create your account today and start earning FREE STEE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