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5] WEB3, NFT 시장분석 퍼옴

in SteemCoinPan •  4 months ago 

다운로드파일 (1).jpg

@정지훈

Web3 와 NFT 가 진입이 결코 쉽지가 않다.

제도적으로는 말할 것도 없고, UX 측면으로도 ... 이게 어찌보면 시장확대와 대세화에 부정적인 것 같지만, 최근 일부 NFT에 들어간 바람이나 단타 투기 추세를 보면 이런 진입장벽이 오히려 당분간은 거품이 지나치게 커지는 것을 방해하는 역할을 할 듯하다.

사람들에 대한 교육과 제도, 그리고 실질적인 가치를 알아보는 눈을 기르는 리티러시까지 많은 부분 개인들에게 책임이 넘어오는 부분이 있고, 탈중앙화적 요소도 좋은 점과 나쁜 점, 그리고 적절한 하이브리드적인 접근방법에 이르기까지 이상과 실제 사이에는 상당한 괴리가 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런 정돈되지 않고, 가능성만 보이는 때가 초기 개척을 할 때에는 가장 흥분되고 재미있는 법


제도적으로나 UX측면으로나 아직 멀었다는 내용에 너무 공감되면서도 왜 이렇게 지지부진 할 수 밖에 없는가..? 의문도 든다. 나도 뭔가 기여하고 싶긴한데 어려움을 느끼는 것처럼 시장 참여자 대부분이 비슷해서 진도가 느린것이려나..

Authors get paid when people like you upvote their post.
If you enjoyed what you read here, create your account today and start earning FREE STEEM!
Sort Order:  

image.p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