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코스닥 펀드가 대세

in SteemCoinPan •  2 months ago  (Edited)

며칠 전 현 대통령이 가입한 펀드 수익률에 대한 기사가 나왔었죠.

'필승코리아펀드'의 설정이후 수익률은 50.94%를 기록했다. 문 대통령은 지난해 8월26일 일본의 수출규제조치에서 촉발돼 소재·부품·장비 육성을 위한 이 펀드에 5000만원을 납입했다.

대단합니다. 이런 시국에 국내 펀드 수익률이 50%를 넘다니요.

갑자기 왜 펀드 기사가 나왔는지 의아했는데, 정부에서 주도하고 있는 뉴딜펀드 때문에 나온 기사인 것같습니다.

정부 관계자의 발표에 따르면 뉴딜펀드는

연 3% 이상의 안정적인 수익률을 내세운 '뉴딜 펀드'도 정부주도로 추진한다. 약 160조원 규모의 한국판 뉴딜사업의 민간조달 방안으로 추진되는 민간펀드로 파격적인 세제혜택과 원금보장이라는 강점을 활용해 '국민 펀드'로 조성하겠다는 계획이다.

대통령이 가입한 펀드도 50%가 넘었으니 뉴딜 펀드도 안정적이 많이 가입하라는 광고성 메세지로 보입니다.

그런데 연 3%를 안정적으로 줄 수 있는 펀드가 세상에 존재하나요? 더우기 세제혜택에 원금보장까지? 이건 좀 아닌 것 같습니다. 원금 보장은 결국 세금일텐데, 어떻게 정부에서 원금보장을 하겠다는 말을 하는지 좀 이해가 안가는군요.

펀드 가입할 때 마다 듣는 소리가 원금 보장안되고, 손실 날 수도 있고 등등 이런 말 들었다고 쓰고 서명하고.. 이거 기본아닌가요? 그리고 펀드 판매할 때 원금보장된다는 소리하면 구속일텐데요. 뭔가 좀 이상합니다.

암튼 정부에서 유동성을 흡수하기 위하여 펀드라는 이름으로 국민이 가지고 있는 자금을 활용하려고 하는 것 같은데, 조금 위험해 보입니다. 최소한 원금보장이라는 조건은 내세우면 안될 것 같습니다. 그럼 펀드라는 말을 사용하지 말아야겠죠,

펀드 말이 나온김에이전에 글을 쓴 코스닥벤처 펀드의 최근 수익률이 궁금해졌습니다. 은행에 로그인해서 현재 수익률을 확인하니.. 입이 쩍 벌어집니다.

지난 3월에 -25%. (다시 봐도 마음이 짠하네요. ㅠㅠ)
하지만 급반전하여 7월 경에 본전까지 온 것은 지난 번 글에 적었었는데요.

7월에 추가 4% 수익이 더 나면서 9.51% 올랐고, 8월 현재 시점(며칠 지나지도 않았는데) 추가 5% 수익이 났습니다. 이제 한 달에 5%는 우습게 수익이 나는군요.

그동안 뭐하고 이제서 달리는지 이해가 안가지만, 작금의 코스닥 종목들의 시세가 좋은가 봅니다.

아마도 신규 상장하는 종목들의 수익률이 좋아서 매달 수익률이 급상승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9월에 카카오 게임즈와 같은 대어도 있어서 올해말까지 공모주에 참여하는 코스닥 펀드들의 수익률은 좋을 것 같습니다.

내년 4월에 찾을 수 있는데, 그때까지 선방하기를 기대해봅니다.

Authors get paid when people like you upvote their post.
If you enjoyed what you read here, create your account today and start earning FREE STEEM!
Sort Order:  

@tradingideas transfered 11 KRWP to @krwp.burn. voting percent : 50.78%, voting power : 78.84%, steem power : 1875334.15, STU KRW : 1200.
@tradingideas staking status : 5500 KRWP
@tradingideas limit for KRWP voting service : 11 KRWP (rate : 0.002)
What you sent : 11 KRWP [45786336 - 16d1419fe85134ed979918196a2db1572ccdb7c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