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카카오의 장악력-국세알리미

국세 고지서를 카카오톡을 통해서 받고 납부를 하면 건당 1천원을 할인해준다고 합니다( 단 최대 1만원까지 할인)
카카오가 국민 메신저가 되더니 이를 활용하는 여러 서비스가 하나 둘 나오는군요.

그동안 카카오톡으로 국세 고지서가 오고 있었습니다. 무슨 해킹인가 싶어서 열어보지도 않았는데요. 이게 정상적인 카톡이었군요. 아마도 hometax에서 전자고지 신청을 이미 한듯 합니다.

카카오톡으로 오는 메세지는 일단 출처에 대한 근거가 부족하여 무시하고 있었지만 카카오뱅크로 오는 국세 메세지는 확인을 하고 있습니다.

이번에 정식으로 국세청과 카카오톡간의 업무 협의가 이루어진 것 같으니, 앞으로는 카카오톡으로 오는 국세관련 메세지를 믿고 납부까지 하면 될 것 같습니다.

신청방법은 간단합니다. 국세청 홈페이지에서 전자고지 신청만 하면 됩니다.

사용방법도 간단합니다. 전자고지에 납부하기 버튼이 있습니다. 이걸 누르면 납부 창이 나타나고 관련 정보를 입력하면 끝.

아주 간단합니다. 국세청 입장에서도 국세납부를 독려할 수 있으니 좋고, 카카오톡도 추가 수입을 올릴 수 있으니 좋고, 사용자도 편하게 납부할 수 있어 좋고.. 모두에게 도움이 되는 서비스로 보입니다.

관련 기사

https://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hm&sid1=101&oid=123&aid=0002249009

Authors get paid when people like you upvote their post.
If you enjoyed what you read here, create your account today and start earning FREE STEEM!
Sort Order:  
  ·  2 months ago Reveal Comment

start success go! go! go!

좋은 정보네요, 1000원이 어디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