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upvu 개발자는 일복이 터질 듯

upvu가 지금같은 수익률을 보여준다면 계속 성장할 것입니다. upvu가 성장할수록 부작용도 생기게 마련이죠. 이에 대한 적절한 대응도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제가 생각하는 대안은 upvu에서 공공 서비스를 위한 가상 계정을 지원하는 것입니다.

가상 계정은 upvu에서 관리하는 별도 계정으로 upvu 사용자가 자발적으로 공공의 목적으로 본인의 보팅 게이지의 일부를 대여할 수 있습니다. 예를들어 본인이 15%의 보팅을 받을 수 있다면 1%를 특정 가상 계정에서 보팅할 수 있도록 위임을 하는 것이죠. 혹은 자투리 보팅(예를들어 20.34% 보팅을 한다면 0.34%는 가상 계정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허가) 기능도 지원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모인 가상계정의 보팅 지분으로 아래와 같은 공공 목적의 보팅을 지원합니다.

  • 이전 jjangjjangman과 같이 조건을 만족하는 뉴비 혹은 보상이 낮은 글에게 보팅
  • 이번 주 베스트 글을 뽑아서 보팅
  • 기타 다양한 이벤트성 보팅 재원으로 활용

이와 같이 가상 계정의 스파로 upvu 사용자가 아닌 다른 스티미언들의 글에도 보팅을 할 수 있다면 upvu의 부작용을 완화시킬 수 있는 방법이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혹은 한시적 이벤트 성 보팅 재원을 모을 수도 있습니다. 예를들어 radiokorea 광고 송출을 위한 보팅, meet-up 비용 지원을 위한 보팅 등등 스팀잇에 있던 sps와 비슷한 기능도 가능할 것 같습니다.

upvu 스파가 커질수록 할 수 있는 일도 많아질 것 같습니다.

스팀 가격이 장기적으로 우상향 되기 위해서는 스팀 구입을 위한 외부 자금이 꾸준이 유입되어야 합니다. 지금은 오로지 암호화폐 투자가의 자본으로 매수세가 형성되어 있는데요. 앞으로는 다양한 형태의 자본이 유입될 수 있도록 방법을 찾아야 합니다.

제가 생각하는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1. 쿠팡 파트너스, 큐텐레페럴과 같이 구매 링크 제공
    upvu 팀에서 구매 링크를 별도 웹페이지로 제공합니다. 스티미언이 물건을 사는 경우에 해당 링크를 통해서 구매를 합니다. 이렇게 되면 upvu 팀에서 해당 물건 구매의 일정 %를 쇼핑몰 업체로 부터 받습니다. 이렇게 마련된 자금은 upvu팀에서 스티의 발전을 위하여 사용합니다. 예를들어 스파업을 한 후 위에서 언급한 가상계정으로 해당 스파를 위임한 후 물건을 산 사람들에게 보팅을 해 줄 수 도 있습니다.

  2. 토큰 임대 서비스
    요즘 defi가 인기죠. 일단 스팀, SBD이나 JJM과 같이 단기 수요가 있는 토큰에 대하여 임대 서비스를 위한 에스크로 역할을 해 줍니다. 사용자가 많아 진다면 다양한 암호화폐에 대하여 확장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3. 스파 임대 서비스
    스파를 빌려서 사용하고 싶은 사람도 있습니다. 스파를 빌려줄 수 있는 있는 에스크로 서비스도 있으면 좋겠습니다.

주말동안 이런 저런 생각하면서 나온 아이디어인데요. 여러 분들의 다양한 아이디어가 나온다면 upvu가 보다 많은 분들께 혜택을 주면서 성장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아시죠? 지금 필요한 것은 건설적인 제안이라는 점!!

upvu팀에서 할 수 있는 다양한 수익사업과 upvu 스파를 이용한 다양한 공공 서비스에 대한 안이 있으시면 댓글 부탁드립니다.

그런데 말입니다. 우리는 그냥 한줄 딱 쓰고 끝이지만 ( ~~ 거 있으면 좋겠어여) upvu 팀은 개고생하는거 아시죠?

스팀에 upvu 팀이 있다는 것은 큰 행운입니다. 격려와 칭찬이 필요합니다.

Authors get paid when people like you upvote their post.
If you enjoyed what you read here, create your account today and start earning FREE STEEM!
Sort Order:  

일거리가 늘어 나는 것 같지만 좋은 의견 많이 주셔서 정말 감사드립니다.!!
제안 해주신 내용들은 한번씩 생각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공공 보팅을 정책으로 강제하는 경우에는 불만사항도 나올 수 있으므로, 스스로 결정할 수 있는 기능을 만들어 볼 예정입니다.

자신의 보팅량을 %로 구분해서 다른 계정으로 위임할 수 있는 그런 기능말이지요!! 보상 분배도 마찬가지이구요..!!

다시한번 감사합니다!!

Loading...

@tipu curate

@tradingideas transfered 10 KRWP to @krwp.burn. voting percent : 43.35%, voting power : 78.62%, steem power : 1857471.00, STU KRW : 1200.
@tradingideas staking status : 5000 KRWP
@tradingideas limit for KRWP voting service : 10 KRWP (rate : 0.002)
What you sent : 10 KRWP [45295750 - 2a1ef7ba9f582956a070919b4b8d7c79340791e2]

공공의 목적을 위해 자신의 일정 보팅%를
기부할 수 있게 하는 기능이 적용되면 좋을 것 같네요.
의외로 동참하는 분들이 많을 것 같습니다.ㅎㅎ

  ·  2 years ago (Edited)

저는 개인적으로 공공서비스에 보팅은 반대하는 편입니다.

Upvu는 최대한 심플하고 직관적이었으면 좋겠습니다.
그래야 투자자들이 신뢰를 갖고 투자할 여건이 된다고 봅니다.
신규 투자자를 유치하려면 가장 정직하고 직관적이고 심플하고 투명해야 한다고 봅니다.

쿠팡파트너스나 큐텐공유링크나 기타 거래소 가입 레퍼럴을 활용한 수익창출은 반대하지 않습니다.

저도 공공서비스는 반대입니다. 공익적인 일은 기금모아서 재단을 만들던지 아니면 재단역할하고 있는 스팀잇이 하면 될것입니다. 모든 사람의 의견에 맞게 집행되기힘듭니다. 분란의 소지가 생깁니다.
현재 upvu에 시급한 문제는 영어권 사용자가 적다는것일겁니다. 한글만 대세글에 오르고 너무 로컬화 되고 있습니다.. 영어 사용자 유치 방안이 시급합니다.
공짜 보팅은 반대지만 뉴비가 스파업이 증명된다면 보팅을 한번정도 해준다거나 하는건 찬성합니다. 아니면 뉴비에게 현금받고 보팅해주고 스팀사서 배당해준다거나 하는것도 찬성입니다.
upvu를 쪼갰으면 좋겠습니다. 커뮤니티별로 쪼개고 비슷한 성향을 모아서 서비스하면 좋을듯합니다. 커뮤니티즈 활성화와 보팅서비스의 연계가 시너지가 있을듯합니다.

특급 칭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