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어깨 통증

in SteemCoinPan •  last year 

언제부터인가 어깨가 아프기 시작하더니 지금은 옷을 입을 때 불편을 느낄 정도입니다.
정형외과에 가서 사진도 찍어봤지만 특별한 이상이 없다고 하는군요. 통증 완화 주사와 약 처방을 받고 돌아왔습니다. 집에서 꾸준히 스트레칭을 하라고 하더군요.

정확한 원인은 알 수 없으나 환자는 통증을 느끼는 경우가 많습니다. 정형외과에서도 다루기도 하지만 별도로 통증의학과에서 다루기도 합니다.

얼마 전 몸신에서 이런 통증을 풀어주는 시범을 보여주었었죠.

요지는 통증을 유발하는 트리거 포인트를 제거하여야 한다는 것인데요. 한글로는 통증 매듭이라고 표현하는 것 같습니다.

지속적인 자극으로 근육 속에 뭉치는 부위가 발생하고, 이 부분(통증매듭) 때문에 다른 곳에서 통증을 느낀다는 이론입니다.

전 어깨 상태가 좋지 않으니 어깨와 관련된 부분을 자세히 보았습니다.
어깨에 있는 통증매듭 위치라고 합니다. 통증이 있는 쪽 어깨의 통증 매듭을 근육과 직각 방향으로 아픔을 느낄 정도로 쎄게 문지르면 통증매듭이 풀린다고 하는구요.

저녁에 한번 시도해 봐야겠습니다. 본인이 직접 할 수 없으니 가족의 도움을 받아야 할 듯합니다.

그리고 트리거 포인트에 대하여 그래픽으로 잘 만든 영상이 있습니다. 한번 시청해 보시면 트리거 포인트에 대한 이해도를 높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Authors get paid when people like you upvote their post.
If you enjoyed what you read here, create your account today and start earning FREE STEEM!
Sort Order:  

[US$49.00](▼14%)[Nespresso]스타벅스 네스프레소 호환 캡슐 7종 / 120 캡슐 골라담기 / 20개씩 총 6종류 교차 선택 가능 / 중복 선택 가능 / 재고 확보 / 무료배송 / 개당 약 486원 최저가★

WWW.QOO10.COM
  ·  last year (Edited)

저의 지인도 동일한 증상을 겪는 분이 계십니다..
약을 먹고 특히 주사는 효과가 바로 온다고 하는데 한달이 안되 그 효과는 사라지고 마약처럼 계속해서 주사를 맞고 계시는 분도 있다고 하는군요.
지인은 아침점심저녁으로 무리하지 않게 팔을 돌려주면서 스트레칭을 꾸준하게 하였습니다. 지금은 증상이 거의 없다고 하시네요.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열심히 문질러야 겠어요...

오십견이 오신 것 아닙니까?

그럴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암튼 아파요..

@tradingideas transfered 11 KRWP to @krwp.burn. voting percent : 49.94%, voting power : 79.22%, steem power : 1881882.48, STU KRW : 1200.
@tradingideas staking status : 5500 KRWP
@tradingideas limit for KRWP voting service : 11 KRWP (rate : 0.002)
What you sent : 11 KRWP [45984792 - 98866e04f083063dcfeaab6eb715d3925dce4dc6]

헛!!!
건강이 제일입니다!!!
빨리 원인을 찾으시길...ㅜㅜ

아이고.. 건강하세요. 원인을 꼭 찾아서 해결되었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