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상대방이 누구인지 모를 때는 Mx.

in SteemCoinPan •  2 years ago  (Edited)

email로 누군가와 메세지를 주고 받다보면 호칭을 어떻게 해야할지 모르는 경우가 있습니다. 상대방의 성을 안다면 아래와 같은 규칙이 있습니다.

Mr.는 남자 앞에, Miss.는 결혼 안 한 여자 앞에, Mrs.는 결혼한 여자 앞에 붙이는 경칭(honorific. 존대하여 부르는 말)이다

여성인지 알게되면 Mrs. 면 됩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이름이 a로 끝나면 여성으로 간주합니다만, 상대방의 이름만으로 남성인지 여성인지 구분하기 어려운 경우가 있는데요.

이런 사항이 저만의 고민거리가 아니였나봅니다. 성 중립적 경칭 있다는 사실을 이번에 알게되었습니다.

이럴 땐 Mx.(믹스, 또는 묵스로 발음)라는 성 중립적 경칭(gender-neutral honorific)을 쓰면 된다. 여기서 x는 ‘틀린 것을 지우다’ ‘무엇으로 규정할 수 없는’ 등의 의미로 쓰이는 문자 x다.

미국 백악관 웹사이트에 우리의 국민청원과 비슷한 "Contact us"라는 페이지가 있습니다. 여기에 신청자의 이름앞에 붙이는 prefix로 Mx.를 추가하는 행정명령에 사인했다고 합니다.

Mx를 genderless로 사용하는 경우도 있다고 합니다. 의류 사이트에서 gender와 상관없는 의류에 Mx를 붙이기도 한다고 하니, 앞으로 Mx를 자주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Authors get paid when people like you upvote their post.
If you enjoyed what you read here, create your account today and start earning FREE STEEM!
Sort Order:  

[US$49.00](▼14%)[Nespresso]스타벅스 네스프레소 호환 캡슐 7종 / 120 캡슐 골라담기 / 20개씩 총 6종류 교차 선택 가능 / 중복 선택 가능 / 재고 확보 / 무료배송 / 개당 약 486원 최저가★

WWW.QOO10.COM

여성의 경우 Mrs.에서 Ms.로 가더니 이제는 남녀 통칭해서 Mx.로 간다니~~~???

덕분에 새로운 것을 알게 되었네요.

처음 본 외국인에게 이메일 보낼 때 호칭이 고민이었는데, 단박에 해결해주네요.

젊은 사용층이 늘어나겠네요 ㅎㅎ..

everybody Mx.

뭐라 읽나 궁금했는데 믹스라고 읽는 모양이군요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