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호화폐] 스캠주의 VERA

in SteemCoinPan •  3 months ago  (Edited)

오늘 오후에 vera 코인이 제 지갑에 들어왔습니다. 가격이 좋길래 pancakeswap에서 swap을 시도하였습니다. 의심하지 않고 Approve 눌렀는데 승인이 안되더군요.
미승인 내역을 보니 vera 사이트에 접속해서 unlock을 하라는 이야기가 나옵니다.
그래서 접속해보았죠. NFT 어쩌고 뭔가 좋은 것 같습니다.
unlock 버튼을 눌렀습니다. Approve버튼이 떴지만 별 의심없이 눌렀습니다.
역시 승인이 안되더군요. 한번 더 눌렀습니다. 역시 안됩니다. 그래서 그냥 포기했습니다.

이러는 와중에 busd가 계속 빠져나갔더군요. smart contract에 busd가 이체되는 코드가 있는 것 같습니다.

문제는 이후에 계정에 busd가 생기면 계속 빠져나갑니다.

여러 분의 도움으로 revoke하는 방법을 찾아서 해 보았지만 집나간 busd, eth, eos는 돌아오지 않습니다.

그동안 스몬카드 팔아서 모아둔 busd가 모두 날아갔습니다. 역시 지갑에 현금을 많이 들고 있으면 안되는군요. ㅠㅠ

앞으로 출처를 알 수 없는 airdrop은 받지 말아야 할 것 같습니다.
조심 또 조심합시다. smart contract이 여러 명 잡겠군요.
이 문제를 풀 수 없다면 smart contract의 미래도 끝장났다고 봐야할 듯 합니다.
신규 프로젝트는 거의 설 자리가 없을 것 같아서 걱정이군요.

Authors get paid when people like you upvote their post.
If you enjoyed what you read here, create your account today and start earning FREE STEEM!
Sort Order:  

에구구...
어째 이런일이.....
USDC 도 거래소로 옮겨야 하겠네요...
진짜 저는 이런 지식이 너무 없어서
지갑에 이상한 코인들 들어와 있으면 건드리지도 않습니다.,,,

이상한 코인은 그냥 지워버려야할 듯 합니다.

아.. 정말 예상하기 힘든 여러 방법이 나와서 돈을 빼았어 가는군요.. 정말 왠만하면 cold wallet에 보관해야하나 고민이네요.. 무서워서 낮선 이름의 코인은 건디리지도 못할 것 같습니다

네.. 조심 조심

비싼경험하셨네요

헙...이런 일이...
이제는 가진 것을 지키는 것이 아주 아주 중요한 시대가 된 듯 합니다 ㅜㅜ
키 관리, 지갑 관리도 잘해야 하지만 함부로 클릭을 하는 것도 하면 안 되는 시대군요...ㅜㅜ

클릭도 함부로 못하는 세상..

CMC에 컨트랙 주소 없으면 어프루브 절대로 하면 안됩니다.
고전적인 수법인데도 순간 아차하면 당하는 분들이 나오시더라고요 ㅠㅠ

CMC에 확인하는 습관을 들여야겠군요.

저런 사기꾼 새끼들 다 잡아 족쳐야 하는 데.. ㅠㅠ

어유....
큰 문제네요.
몰라도 당하고 알아도 당하겠어요.ㅠㅠ

멋모르고 당하다니..

아 ㅜㅜ 토닥토닥 ~~

흠... 아주 예전에 걱정했던 부분들이긴 했었는데...

막상 사이트가 그럴싸해보이면 그러려니 approve를 하게 되기도 하더라구요.

알아도 털릴 수 있는 부분 같으니 항상 조심하긴 해야겠습니다...

이건 정말 큰 문제로 보입니다. 신규 사이트는 이제 눈도 두지 않아야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