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보자가이드] 초보자를 위한 RORS 게임 2가지 테크트리 : 던전+채집 / 채집+제작

in iv •  3 years ago 

안녕하세요, 여백입니다. 이번 RORS게임이 오픈된 뒤 본계정과 부계정을 만들어 두개의 아이디로 게임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제 2일차이지만 어떻게 게임을 즐겨야하는지, 어떤 형태로 게임을 풀어나갈지에 대해서 한번 적어보겠습니다. (경험 + 앞으로의 시스템 예측)

알파테스트를 참여하지는 않았지만 지금까지 경험담으로는 초보자들이 RORS게임에서 선택할 수 있는 길은 두가지가 있는 것 같습니다. 바로 "던전+채집" 과 "채집+제작" 입니다.

1번테크 : 던전 + 채집

먼저 첫번째로 제시할 게임 테크트리는 던전 + 채집방식입니다. 던전을 돌면서 그에 따라 나오는 보상으로 돈을 버는 형태입니다.

20191010185932.png

20191010190025.png

그림을 보면 아시겠지만 이 방식은 용병들의 레벨도 올리고 돈도 일부 수금하는 형태입니다. 돈은 빨리 모으기 어렵지만 용병의 레벨도 함께 올릴 수 있다는 점에서 좋습니다. 게임 내 은행 기능이 있는 것으로보아 약탈같은 기능이 나올수도 있고, 알파테스트 참여하신분의 포스팅에서 보면 20레벨 용병을 합성하여 새로운 용병을 얻기도 하니 용병의 레벨업도 중요할것 같습니다.

2번 테크 : 채집 + 제작

두번째 방식은 아직 실험 중인 방식입니다. 바로 채집 + 제작 방식입니다.

20191010190927.png

사진을 보면 아시겠지만 짧은 시간에 제법 돈을 모았습니다. 부계정의 용병들은 레벨이 2입니다. 딱 던전 한판씩만 돌려도 2레벨이 되더군요. 영월에 실크가 돈인된다는 얘기를 듣고 바로 영월로 뛰었습니다. 부계정으로 해보려는 일은 집을 사서 제작을 하는 것입니다. 집이 만원이라고 하니 한달 월세까지 11000원 벌고나서 집을 산 뒤 제작을 해보려고합니다.

추가로 예상되는 업데이트내역 및 질문

두 가지 방식중 어떤게 나중에 도움이 될지는 모르겠습니다. 이미 다른 도시로 이동하여서 칼이나 가죽등을 수집하시는 분들도 계십니다.

예상되는 업데이트 내역이라고한다면 던전이 더 많아질 것이고 용병들이 사용할 수 있는 아이템을 드랍하거나 제작하여야 한다는 점입니다. 또 경매 시스템을 통해 레어아이템등을 거래하게 될 것같습니다.

RORS팀에게 드리고 싶은 질문 리스트입니다.

용병 락은 언제 풀리는지??

6명밖에 못쓰기때문에 언제 더 쓸수 있는지 궁금합니다.

각 건물들이나 아이템 등 설명이 필요

말 그대로입니다. 설명이 부족합니다. 은행에 1%나 수수료를 줘가며 맡겨야하는 이유가 뭔가요? 등등..

집의 기능

현재 공개된 집의 기능은 아이템 제작입니다. 이 외에 2만원이나 내고 매월 1000원씩 내며 집을 사야하는 이유가 있는지가 궁금합니다.(지금은 만원으로 줄었다고합니다.)

서울 바로 옆의 광산은 어떻게 가나요?

서울 옆의 광산이 있는데 여긴 어떻게갑니까?? 가까운곳으로 이동하라는데 어디로 이동하라는건지..

미니게임 넣어주세요

이건 순수하게 바라는점입니다. 영월가는데 5시간씩 걸렸을때 생각했던 것입니다. 너무 할게 없으니 주사위게임같은 미니게임이라도 넣어주세요.

각 도시에 어떤 건물이 있는지 미리 표기할 수 없나요?

전 서울과 영월밖에 안가봤는데 영월엔 상점과 병원 뿐입니다. 다른 도시에 어떤 건물이 있는지 미리 표기하면 안될까요?

목표가 필요해

일단 집사고 레벨 올리려는 목표는 있지만 다른 게임처럼 일일 미션같은 목표가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Authors get paid when people like you upvote their post.
If you enjoyed what you read here, create your account today and start earning FREE STEEM!
Sort Order:  
  ·  3 years ago (Edited)

  • 스팀 코인판 커뮤니티를 이용해주셔서 감사합니다.
  • 2019년 10월 15일부터는 스팀코인판에서 작성한 글만 SCT 토큰을 보상받을 수 있습니다
  • 스팀 코인판 이외의 곳에서 작성된 글은 SCT 보상에서 제외되니 주의 바랍니다.

광산은 속초로 들어갈수있어요~

안녕하세요 ROR 팀입니다. @whitespace79 님 소중한 공략 감사합니다.

질문 주신 부분에 대한 답변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용병 칸의 경우 추후 다이아를 통해 오픈할 수 있습니다. 빠른 시일 내로 기능 업데이트하도록 하겠습니다.
  2. 현재 기본적인 인터페이스 가이드를 작성 중에 있습니다. 경매장 이용은 은행 일정 금액 이상을 예금해야 이용 가능한 형태로 변경될 예정입니다. 추후 좀 더 많은 사용처가 업데이트될 예정입니다.
  3. 하우스에서는 상위 용병으로의 조합, 제작, 강화, 창고 등 다양한 역할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4. 광산은 서울 옆 속초를 통해 진입이 가능합니다.
  5. 방치형 성격이 있어 다른 작업을 하시며 편하게 플레이해주시면 되십니다. 추후 미니게임 등도 추가 예정은 있습니다.
  6. 플레이어 분들이 스스로 알아 나가길 의도했는데 많이 불편하시면 검토해보도록 하겠습니다.
  7. 추후 일일 과제 및 초기 과제, 출석 이벤트 등등 모두 추가될 예정입니다.

저희가 알파 버전이라 아직 부족한 부분이 많습니다. 이후 베타, 정식 버전까지 길드, 공성전, PVP 등등 다양한 콘텐츠가 업데이트될 예정이니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친절한 답변 감사합니다. 대부분의 궁금증이 해소되었습니다.

Congratulations @whitespace79! You have completed the following achievement on the Steem blockchain and have been rewarded with new badge(s) :

You published more than 40 posts. Your next target is to reach 50 posts.

You can view your badges on your Steem Board and compare to others on the Steem Ranking
If you no longer want to receive notifications, reply to this comment with the word STOP

To support your work, I also upvoted your post!

Do not miss the last post from @steemitboard:

The new SteemFest⁴ badge is ready
Vote for @Steemitboard as a witness to get one more award and increased upvot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