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ZZAN] 촛불 잔치를 벌려보자, 촛불 잔치야~ 12 (페이아웃된 글을 댓글로 홍보하고 댓글로 보팅받자)

1562125208195.jpg

안녕하세요, STEEMZZANG 운영위원 @floridasanail 입니다.
어제부터 STEEMZZANG과 함께 촛불잔치를 다시 시작했습니다.

또, 어제 LIV 가 새로운 시작을 알렸습니다. https://liv.steempeople.com
오늘부터 LIV 태그도 사용하도록 하겠습니다. 아직 ZAAN 하위 태그는 없네요 ㅠㅠ
(개인적으로는 해외 거주자라서 아직 스팀피플에서 본인 인증을 받지 못했기 때문에 LIV 에어드랍도 못받았습니다 ㅠㅠ)
SCT 태그는 freeboard 라는 하위 태그를 사용하면 된다고들 하시기에 계속 사용하겠습니다^^


오랫만에 다시 시작된 '촛불 잔치를 벌려보자, 촛불 잔치야~~ '

어제 11회에는 8분이 참여를 해주셨는데요, 정말 좋은 글들이 올라왔습니다.
이렇게 의미있는 글들이 시기나 상황이 맞지 않아 낮은 보상을 받았었다니 많이 아쉬웠습니다.

[STEEMZZANG] 다시 돌아온 촛불잔치~ 촛불 잔치를 벌려보자, 촛불 잔치야~ 11 (페이아웃된 글을 댓글로 홍보하고 댓글로 보팅받자)


촛불잔치 이벤트에 대해 다시 설명드리겠습니다.

여러분들의 뉴비 시절 생각나시나요?

몇시간씩 걸려 정성을 다해 열심히 사진 올리고 글을 썼는데... 그 당시 수많은 글들에 밀려 순식간에 피드 저~ 아래로 사라지고, 스팀파워 없고 팔로워 많이 없어 서러운 뉴비들의 글은 보팅은 커녕 댓글 달거나 읽어주는 사람도 없고, 고래분들에게 운좋게 눈에 띄어 보팅 받는 경우가 아니라면 trending 은 평생 언감생심, 하늘의 별따기~, 그나마 hot 에도 한번 못올라보고 7일 후에, 아니 한두시간 후부터 벌써 어둠 속으로 사라졌습니다...
많은 스티미언 분들이 좀 읽어주셨으면 좋았을텐데, 보상을 좀 더 받았을면 좋았을 만한 글인데...
그런 옛 글들 많으시죠?
지금쯤 올렸으면 아마 좀 더 많이 읽히고 좀 더 많이 보상을 받지 않았을까 하는 글들이 있으시죠?
(사실 저도 작년에 일본과 한국에 3주간 방문하면서 올린 그 많은 여행 포스팅들이 트림스팀이 생겨나기 바로 전이었답니다 ㅠㅠ)
하지만 같은 내용의 글과 같은 사진을 다시 올리는 것은 괜히 양심에 걸립니다.


그래서 어둠으로 사라진 글들을 촛불로 다시 밝혀보고자 합니다.

[시험삼아 이벤트] 촛불 잔치를 벌려보자, 촛불 잔치야~

(페이아웃된 글을 댓글로 홍보하고 댓글로 보팅받자)


* 댓글 쓰는 방법

  1. 본인의 글이어야 합니다.
  2. 이미 페이아웃(스팀잇 기준으로 7일)된 글이어야 합니다. 오래된 글일수록 좋습니다^^
  3. 보상이 적었던 글이어야 합니다 (현재는 보상 기준없이 자율에 맡깁니다)
  4. 정성과 노력이 들어간 글로, 많은 분들에게 정보나 재미, 감동을 드릴 수 있으며, 널리 읽혀지지 못해 아쉬운 글이어야 합니다 (본인의 소중한 글을 올려주세요)
  5. 댓글 작성의 예시입니다.

제목 : [kr-hobby] 나의 취미, 직소퍼즐 - 명화와 함께 Adele Bloch-Bauer I by Gustav Klimt
링크 : https://steempeak.com/kr-hobby/@floridasnail/kr-hobby-adele-bloch-bauer-i-by-gustav-klimt
한줄 설명 : 취미로 직소 퍼즐을 맞추고 있습니다. 특히 명화들을요.


댓글 읽고 보팅하는 방법 (중요!! 필독!!)

1. 댓글의 링크를 클릭하여 페이아웃된 포스팅을 즐깁니다 (맥북의 경우, 'command+클릭' 하면 새 탭에서 저자의 원글을 읽으실 수 있습니다)

2. 보팅을 하시려면 이 포스팅으로 돌아와 원 저자가 올린 댓글에 보팅을 합니다 (페이아웃된 글에 보팅하지 마세요~ 보상받지 못합니다 ㅠㅠ)


다른 블로그들에 올린 글들은 오랜 시간이 지난 후에도 계속 검색에 의해 읽혀지는데 비해 스팀잇에서는 그저 흘러가 버리는 것 같습니다. 잊혀진 글들에 촛불을 밝혔으면 합니다.

많은 분들이 댓글로 참여하시고, 또 댓글에 보팅해주시면 좋겠네요.
한 곳에서 많은 분들의 좋은 지난 포스팅을 읽는 것도 생각보다 좋습니다.
(큐레이팅을 조금 쉽게 하고자 하는 꼼수도 있습니다 ^^;;)


모두 함께 자유롭고 여유로운 STEEMZZANG을 만들면 좋겠습니다.


Authors get paid when people like you upvote their post.
If you enjoyed what you read here, create your account today and start earning FREE STEEM!
Sort Order:  

정말 좋은 아이디어입니다!!

응원도 감사하지만 참여도 부탁드려요~^^

오호! 플로리다님도 운영위원이셨군요^^ 잘 부탁드립니다~ ㅎㅎ
음... 제글은 살릴만한 글이 없을것 같은데요! ㅋㅋㅋㅋ 뻘글 전문이라...

모르셨군요 ㅎㅎ 제가 원래 신비주의라 ㅋㅋ
그래도 항상 뻘글로 즐겁게 해주시잖아요~
댓글 보팅으로 참여하셔도 되요~^^

화이팅입니다.^^

응원과 함께 참여도 부탁드려요~^^

화이팅입니다.

감사합니다. 참여도 좀~~^^

화이팅입니다.

zorba님이 floridasnail님을 멘션하셨습니당. 아래 링크를 누르시면 연결되용~ ^^
zorba님의 [2019/7/4] 가장 빠른 해외 소식! 해외 스티미언 소모임 회원들의 글을 소개해드립니다.

...004 볼티모어 floridasnail/td> 플로리다 starjuno 보스톤 <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