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나온책 | 현명한 투자자의 지표 분석법 - 업종별 핵심 지표를 활용한 최고의 주식을 고르는 법

in sct •  3 years ago  (Edited)


ISBN 9788994491851

책소개

투자는 알면 알수록 쉽다. 모르기 때문에 어려운 것이다. ‘고수의 투자 노하우’에 다들 눈길이 쏠리는 이유도 여기에 있다. 알면 마음 편히 투자할 수 있고, 또 시장이 반응할 때까지 넉넉하게 기다릴 수 있다. 이 책은 산업 핵심 지표를 통해 ‘돈 버는 기업’ 찾는 법을 알려준다. 시야가 넓어야 ‘돈의 흐름’이 보인다. 『현명한 투자자의 지표 분석법』은 지표를 중심으로 주요 업종의 투자 포인트를 설명하는 책이다. 독자는 이 책을 통해 기업 이익을 전망하고 확인할 수 있다. 이 책이 다루고 있는 영역은 자동차, 철강, 비철금속, 건설, 시멘트, 반도체, 정유·화학, 항공, 화장품, 유통, 골판지, 식품 등 12개 업종이다.

저자

고재홍
LG, SK 등에서 주로 신규 사업 발굴과 마케팅 업무를 담당했다. 20년 가까운 직장생활을 마무리하고, 2016년 봄부터 본격적으로 투자의 세계에 뛰어들었다. 잃지 않는 투자를 지속하면서 읽고, 쓰고, 걷고, 수다 떠는 심플한 일상을 보내고 있다.
저자 자신이 업종을 공부하면서 느꼈던 갈증과 시행착오를 모아서 책으로 엮어 냈다. 이 책이 직장인 투자자들에게 보다 쉽게 산업을 이해하고 어디에서 지표를 확인할 수 있는지를 알려주는 참고서 역할을 했으면 하는 바람을 갖고 있다. ‘재콩’이라는 필명으로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다.

출판사 서평

업종 핵심 지표를 보면 ‘돈 버는 기업’이 보인다

현명한 투자자는 ‘돈의 흐름’을 먼저 읽는다

투자자에게 실전 경험도 중요하지만 일단 핵심은 ‘눈’이다. 투자는 선구안이다. 시야가 넓어야 돈의 흐름이 보인다. 특히 요즘처럼 시장이 내 맘 같지 않을 때 더더욱 그렇다.
『현명한 투자자의 지표 분석법』은 투자자의 최고 덕목인 안목에 관한 책이다. 산업 지표를 통해 향후 수익이 늘어날 기업을 가늠하는 아주 특별한 기준을 제시한다.
한마디로 『현명한 투자자의 지표 분석법』은 투자의 핵심 포인트를 업황 분석에 둔 투자법이다. 각 업종별 핵심 지표를 분석해 해당 기업의 이익을 예측하고 함께 동행 하는 투자 방식이다.

산업 지표가 ‘이익 성장’ 종목을 알려준다

모든 투자법은 개별 기업을 보다 정확하게 보고, 판단하기 위한 것이다. 『현명한 투자자의 지표 분석법』 역시 마찬가지다. 다만 방법론의 차이가 있다. 개별 종목에 집중하기보다는 장세의 흐름을 본다. 그리고 전체 양상을 파악해서 유망한 업종을 골라낸다.
업종 흐름을 읽고 해석한다는 것은 해당 업종의 업황과 대상 기업의 이익을 확인한다는 말과 같다. 업종의 핵심 지표는 기업 이익의 핵심 지표와 다르지 않기 때문이다. 지표를 보라! ‘이익이 증가하는 기업’이 보일 것이다. 이것이 이 책의 핵심이다.
저자 주장의 요체는 흐름을 파악하는 것이다. 업황 흐름을 제대로 알면 먼저 움직일 수 있다. 이익 성장 종목을 앞서 골라낼 수 있으며, 시장이 반응하는 때를 기다릴 수 있다. 알고 하는 투자는 마음이 편하다.

‘알고, 기다릴 수 있는 투자’가 투자의 정석!

‘지표 분석’을 통해 보는 눈이 바뀌면 세상이 달라진다. 하늘은 넓고 먹거리는 많다. 『현명한 투자자의 지표 분석법』은 투자자들이 주목할 만한 국내 주요 업종을 총망라하고 있다.
자동차, 철강, 비철금속, 건설, 시멘트, 반도체, 정유·화학, 항공, 화장품, 유통, 골판지, 식품 등 12개 업종별 대표 지표를 집중 분석한다. 지표가 가리키는 것이 어떤 의미인지 개별 기업에는 어떻게 영향을 끼치는지 하나하나 짚어가며 설명한다.
특히 지표 변화에 따른 업종과 기업, 기업과 기업 간 파급효과 역시 빼놓지 않았다. 다년간 축적된 저자만의 분석 노하우가 빼곡하다. 마치 꼼꼼한 모범생 선배의 ‘투자 비법 노트’를 보는 것 같다.
『현명한 투자자의 지표 분석법』은 산업 지표를 통해 ‘돈 버는 기업’을 찾아낼 수 있다는 매력적인 주제를 담고 있다. 요즘 같은 시장 상황에서는 더 도드라져 보인다. 이 책이 주목되는 또 하나의 이유이기도 하다.

_‘알면서 기다리는 투자’를 위하여
잃지 않는 투자를 지향해야

저자는 기다림의 미학을 강조한다. 일상이 분주한 일반 투자자들은 업종 지표를 가끔 체크하면서 긴 호흡으로 투자하는 것이 좋은 성과를 내는 길이다. 생활 속에서 투자 아이디어를 발견하는 즐거움을 놓치지 말아야 한다. 관심 분야와 업종을 중심으로 꾸준히 시장을 지켜보는 게 좋은 시작점이다. 최고 1~2개 이상 기업의 핵심 지표를 정의하고 매출과 이익을 추정하는 투자 시나리오를 만들어보면 금상첨화다.
투자를 업으로 하는 투자자라면 업종 지표를 주기적으로 확인하면서 관심 업종을 하나씩 넓혀가는 게 좋다. 지표를 이해하고 활용하는 습관을 들인다면 기업의 핵심지표와 매출, 이익이 손 안에 잡힐 정도가 될 것이다.
또 저자는 하락장에서 특히 투자자가 즐거움을 찾을 수 있는 관심거리를 가지길 권한다. 투자에서 ‘한방’은 없다. 꾸준히 지표를 찾고 매출과 이익을 확인하는 지루하고 힘든 과정을 거치는 것이 일반적이다. 안전마진을 확보한 기업을 어렵게 찾아내면 투자가 비로소 시작된다. 투자자의 중요한 덕목이 바로 기다림이다. 다만 기다림이 막연한 기다림이 아니라 기업의 핵심지표를 통해 ‘알면서 기다리는 투자’가 되어야 한다고 저자는 말한다.

Authors get paid when people like you upvote their post.
If you enjoyed what you read here, create your account today and start earning FREE STEEM!
Sort Order:  

Congratulations @booknews! You have completed the following achievement on the Steem blockchain and have been rewarded with new badge(s) :

You received more than 10 upvotes. Your next target is to reach 50 upvotes.

You can view your badges on your Steem Board and compare to others on the Steem Ranking
If you no longer want to receive notifications, reply to this comment with the word STOP

Do not miss the last post from @steemitboard:

SteemFest⁴ commemorative badge refactored
Vote for @Steemitboard as a witness to get one more award and increased upvotes!

#bookitsuda 태그를 사용해주셔서 고맙습니다 1 BOOK 에어드랍이 완료되었습니다.

수동입니다. ㅎㅎㅎ

투자관련 책을 즐겨보시는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