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Travala 암호화폐로 유명호텔 싸게 예약하자

스티밋과 스팀엔진 트라이브 입문자들을 위한 기초 가이드 링크 정리

STEEMIT MAIN.png

안녕하세요, 디온(@donekim)입니다. 구슬이 서말이라도 꿰어야 보배라는 말을 실감하는 요즘입니다. 사실 스티밋이든 스팀 엔진 트라이브든, 아니면 스팀몬스터와 같은 디앱이든 갓 시작을 하려는 입문자들에게는 가이드가 절대적으로 필요합니다.

그리고 우리가 생각하는 것보다 정말 잘 정돈되어 있는 좋은 글을 써주시는 분들이 굉장히 많습니다. 이 콘텐츠들이 어디에 보기 좋게 잘 정리만 되어 있어도 이 구제불능 UI/UX의 망망대해에서 정말 좋은 등대의 역할을 해줄 수 있을 겁니다.

문제는 어디에 어떻게 찾기 쉽게 정리를 해 놓을 것인가에 관한 것인 것 같습니다.

사실 스티밋 시스템에 충분히 익숙하고 꽤 많은 유저분들을 알고 있다고 생각했는데, 막상 스팀몬스터를 시작해보려고 하니 구글에서 아이디와 스팀몬스터 관련 키워드로 검색하는 방법 이외에는 딱히 방법이 없더라구요. 검색의 한계는 정말 신규 입문자들에게 있어 고질적인 진입장벽일 수 밖에 없는 것 같습니다.

그래서 소소하게나마 가이드들을 정리하고 있고, 관련 포스팅들이 어느 정도 수준으로 잘 정리만 되면 해당 포스팅들의 링크를 일정한 순서에 맞춰 추후에 토큰비비 같은 곳에 정리를 해 두는 것을 목표로 삼고 있습니다.

이오스 관련 포스팅들을 집필할 때도 비슷한 생각을 했었지만, 확실히 시간이 많이 필요하고 주기적으로 업데이트가 필요하면서도 손이 많이 가는 작업이라 잘 해나갈 수 있을지 스스로도 의문이긴 합니다 ^^;

지금까지 작성해 본 가이드들만 하더라도 꽤나 양이 방대하고, 도움이 될 만한 내용들이 많이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혹시라도 주변에 새롭게 입문하신 분들이 있으시다면 본 포스팅을 한 번씩 소개시켜 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더불어 혹시라도 정리가 필요하거나 궁금한 내용들이 있으시다면 언제든 댓글로 남겨주시면, (언젠가는..) 해당 주제를 가지고도 가이드를 만드는 작업을 해 보겠습니다.

#1. 초보자를 위한 가이드


초보자 : 이제 막 스티밋 또는 스팀코인판에 계정을 생성하고 활동을 시작하는 입문자

#2. 중급자를 위한 가이드


중급자 : 스티밋을 어느 정도 익숙하게 사용할 수 있는 유저, 그동안 스티밋 활동을 잠시 쉬었다가 돌아온 유저

#3. 트라이브 가이드


#4. 기타 가이드


Authors get paid when people like you upvote their post.
If you enjoyed what you read here, create your account today and start earning FREE STEEM!
Sort Order:  

대박 정리입니다. 늘 감사드립니다.

역쉬~~~ 그냥 꽁으로 먹기 미얀한 포스팅입니다. ㅋㅋ 꽁으로 우선 먹겠습니다.

스스로 경험한 불편함을 다른 사람은 겪지 않았으면 하는 고운 마음씨가 엿보이네요.
힘은 없지만 늦게라도 업보팅 꾸욱 누르고 갑니다. 감사합니다.

유용한 정보 감사합니다.

찾아주셔서 감사합니다 :)

정리 감사드립니다. 뉴비분들께 이 모음집 링크를 알려드리면 딱 좋겠네요 ㅎ

르바님 방문 감사합니다. 새로 오시는 분들께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수 있으면 좋겠네요^^

멋진 정리입니다. 다만, 19번은 더이상 사용이 불가한 관계로 지워주심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