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스팀 # 41] 타이탄의 도구들

in sct •  last month 

P20191024_080935674_A841CA03-E344-4782-9F0B-1CE2D1E5EF3B.JPG

내가 즐겨보던 유튜브 중에 라이프 해커 자청(자수성가 청년)이라는 채널이 있다. 30대 초반에 법인 3개를 운영하는 젊은 부자 중 한 사람인데 자신은 책을 통해 인상이 180도 달라졌다고 한다. 그는 책의 중요성을 지나칠 정도로 강조한다. 게임에 비유를 하면 치트키나 마찬가지라고 한다. 그러면서 자신의 인생에 큰 영향을 준 책 몇 권을 추천했는데 그 영향력이 얼마나 컸으면 그의 축사를 넣은 책이 재인쇄 되거나, 절판 되었던 책마저 다시 세상의 빛을 보는 일이 일어났다. 몇몇 도서관에서는 그가 추천한 책들의 대여 예약이 4~5건은 기본이라는 이야기가 들렸다. 멀리서 찾을 것도 아닌, 우리 동네 도서관 역시 포화상태였다. 지난 9월 초에 예약한 책을 이제서야 받아 볼 수 있었다.

타이탄의 도구들에서 타이탄은 거인이라는 뜻으로 여러 분야에서 성공한 사람들을 가르키고, 도구들은 그들의 정신, 의지, 습관, 노력을 의미한다고 보면 된다.

저자인 팀 페리스는 각 분야에서 성공한 사람들을 만나고, 대화를 나누고, 그들의 성공 요소들을 하나 하나 받아들이면서 자신 역시 이전과는 다르게 크게 성장했음을 느꼈다고 한다. 그에 따르면 성공한 사람들과 일반 사람들은 크게 다르지 않다. 성공한 사람들 역시 나약하며 부족한 점이 많은 한 사람에 불과하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들이 성공할 수 있었던 가장 큰 요소는 그들만의 핵심 가치를 발견하고 꾸준히 노력했다는 점이다. 무엇보다 자신을 사랑할 줄 알며 스스로 한 약속은 철저하게 이행한 점이 그들을 성공의 반열로 끌어 올릴 수 있었다. 각 분야에서 필요로 하는 성격이나 자질, 능력이 다르지만 성공한 사람들이 가지는 공통적인 부분이 몇 가지 있는데 간추려 보면 다음과 같다.

80퍼센트 이상이 매일 가벼운 명상을 한다.

며칠 전 너의 내면을 검색하라와 관련하여 글을 남기면서도 언급했지만 명상은 마음의 근육을 키우는 일이다. 우리가 대면하는 상황은 변하기가 힘들다. 하지만 내 마음은 언제나 내가 컨트롤 할 수 있다. 똑같은 상황에서도 긍정적으로 대하는 것과 부정적으로 대하는 것은 결과값이 크게 차이가 난다는 사실을 명심해야 한다. 매사 긍정적이고 진취적인 정신을 함양하기 위해 명상은 선택이 아닌 필수적인 조건이라고 봐도 무방할 것 같다. 그리고 반드시 명상을 하지 않더라도 마음을 차분하게 가라 앉혀줄 수 있는 음악이나 책 역시 같은 효과를 낼 수 있다고 하니 본인에게 맞는 것을 찾았으면 한다.
"지금 바로 그런 음악(책)을 찾아 보세요. 그 음악(책)도 당신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45세 이상의 남성 타이탄들은 대부분 아침을 굶거나 아주 조금 먹는다.

오래 전부터 위염과 장염을 달고 살던 내가 16:8 단식(16시간 공복, 8시간 내 식사)과 소식, 채식위주의 식습관 개선을 통해 염증이 싹 나았다. 화장실에서도 쾌변을 하지 못해 오랫동안 앉아 있는 버릇이 있었지만 요즘은 1분 안에 마무리를 하고 나올 정도로 좋아졌다. 저자 역시 라임병으로 1년 가까이 힘든 시간을 보냈었지만 단식을 통해 깨끗하게 병을 고쳤다고 한다. 그는 단식 신봉자가 되었는데 한 달에 3일, 분기마다 일주일 동안 단식을 한다고 한다. 얼마나 중요하게 생각을 했는데 책의 마지막 부분에 단식하는 방법과 효능, 과학적 정보 등을 부록으로 만들어 놓기까지 했다. 단식을 통해 우리의 몸이 에너지를 효율적으로 사용하고, 자가치료할 수 있는 여건을 만들어 주는 시간이 필요하다고 생각한다.

유발 하라리의 <사피엔스>, 찰스 멍거의 <불쌍한 찰리 이야기>, 로버트 치알다니의 <설득의 심리학>, 빅터 프랭클의 <죽음의 수용소에서>, 헤르만 헤세의 <싯다르타>를 다른 책들보다 훨씬더 칭찬하고 더 많이 인용한다.

요즘들어 책을 많이 읽으려 노력하고 있지만 설득의 심리학을 제외하고는 제목만 알고 있는 책들이다. 싯다르타는 '유리알 유희'를 읽고 반드시 읽어야겠다 생각해서 리스트에 등록해 놓은 책인데 서둘러 읽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책 리스트에 상기 책을 적다보니 한 가지 반성할 점이 있었는데 어느샌가 책들이 추가만 될뿐 줄어들지 않는 사실을 확인한 것이다. 앞으로 잠자는 시간을 줄여서라도 리스트의 책들을 다 읽을 수 있도록 노력해야겠다. 지금 당장에는 큰 변화가 없을지는 모르지만 분명 내가 읽어 온, 앞으로 읽어 갈 책들이 밝은 미래와 성공을 밝혀 줄 또 다른 타이탄의 도구들이 되리라고 생각하기 때문이다.

그들은 모두 '실패는 오래가지 않는다'는 확고한 믿음을 갖고 있다.

앞에 나온 성공 요인들은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고 습관화 하는 중이지만 이번 것은 나에게 상당히 높은 벽이라고 생각한다. 나는 실패에 대한 두려움이 크고, 한 번 실패를 하면 왜 실패했는지 오랫동안 곱씹는 경향이 있어 몸도 마음도 지치는 일이 많았다. 금방 실패를 털고 일어나, 실패를 통해 배우고, 실패를 발판삼아 더 나은 미래를 향해 도약해야 함에도 불구하고 실패의 늪을 쉽사리 빠져 나오지 못하는 것이다. 이 책을 통해 느꼈지만 슬럼프를 빠르게 극복하는 방법은 '실패는 오래가지 않는다'라는 확고한 믿음밖에 없다는 생각이 든다. 그래서 실패에 대한 두려움을 극복하기 위해 동화 쓰기라던지, 유튜브 크리에이터, 기타 사업 아이디어를 지속해서 도전하고 있다. 물론 100번 도전해서 100번 모두 실패할 수도 있다. 하지만 나는 101번, 그리고 그 이상을 도전할 수 있는 정신과 체력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더이상 문제가 되지 않는다고 생각한다. 계획하고 있는 꿈들을 실현하기 위해 앞으로는 조금 더 정신은 무장해야겠다.

타이탄의 도구들을 통해 알게된 지식과 교훈을 항상 기억해야겠다. 그리고 한 번 읽고 스쳐 지나가는 것이 아닌 지속적으로 상기하고 실천하면서 내 것으로 만들어야겠다는 굳은 다짐을 해본다. 마지막으로 좋은 책을 소개해준 자청에게 고마움을 표하고 싶은데 방법이 없네. 유튜브 영상 볼 때 광고도 끝까지 봐야겠다. ^^

Authors get paid when people like you upvote their post.
If you enjoyed what you read here, create your account today and start earning FREE STEEM!
Sort Order:  

$trdo

Congratulations @theshaki, you are successfuly trended the post that shared by @epitt925!
@epitt925 will receive 0.44110575 TRDO & @theshaki will get 0.29407050 TRDO curation in 3 Days from Post Created Date!

"Call TRDO, Your Comment Worth Something!"

To view or trade TRDO go to steem-engine.com
Join TRDO Discord Channel or Join TRDO Web Site

Thank you!

naha님이 epitt925님의 이 포스팅에 따봉(1 SCT)을 하였습니다.

dblog logo w white background.jpg
This post is upvoted by @dblog.supporter.
Visit https://dblog.io now! This is a tribe for all bloggers on Steem blockchain.

감사합니다~!
디블로그 짱짱 ^^

좋은 책소개 감사합니다. 타이탄보다는 찰스 멍거의 <불쌍한 찰리 이야기>, 로버트 치알다니의 <설득의 심리학>, 빅터 프랭클의 <죽음의 수용소에서> ....읽어봐야겠네요

라님 워낙 다독 하시고 서평을 멋지게 써주셔서 기대가 됩니다~^^

물론 100번 도전해서 100번 모두 실패할 수도 있다. 하지만 나는 101번, 그리고 그 이상을 도전할 수 있는 정신과 체력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더이상 문제가 되지 않는다고 생각한다.

대단해요 팥쥐형^^

정신승리입니다 ㅋㅋㅋㅋ
꾸준히 도전해 봐야겠어요^^

자청은 개인적으로 별로ㅎ

사피엔스 강추요~^^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유튜버가 지혜와 지식의 창고 역할을 톡톡히 하는것 같습니다. 팔로우하고 갑니다. 좋은 글 잘읽었습니다.

티비는 안보지만 유튜브는 보는 채널이 꽤 많습니다.
말씀하시는대로 긍정적 측면이 상당히 많은 것 같아요.
킹빗님의 가정에 늘 건강과 사랑이 가득하시길 바랍니다~^^

Congratulations @epitt925, your post successfully recieved 0.44110575 TRDO from below listed TRENDO callers:

@theshaki earned : 0.2940705 TRDO curation


To view or trade TRDO go to steem-engine.com
Join TRDO Discord Channel or Join TRDO Web Si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