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Travala 암호화폐로 유명호텔 싸게 예약하자

[어른을 위한 그림책 #3] 큰 늑대 작은 늑대 / 올리비에 탈레크

in sct •  10 days ago 

큰늑대작은늑대.jpg

그림을 엄청 대충 그린 것 같아 보여 '저런 그림은 나도 그리겠다.'라는 생각이 절로 드는 그림책 "큰 늑대 작은 늑대" 하지만 그림을 유심히 바라보면 간단한 그림 속에서 감정이 절절하게 느껴진다. 오히려 이런 그림체로 어떻게 그 많은 감정을 풀어내는지 의아할 뿐이다. 올리비에 탈레크의 그림에는 묘한 매력이 있다.

큰 늑대는 츤데레다. 작은 늑대를 처음 만났을 때는 심하게 경계 하지만 곧 경계를 풀고 은근히 잘 챙겨준다. 자신이 먹을 것이 줄어들어 투덜대면서 슬쩍 과일을 하나 건내 주거나, 잠잘 때는 춥다고 하면서 나뭇잎 이불을 살짝 덮어 주기도 하고, 더 높이 올라가지 못하는 작은 늑대를 깔보면서도 나무에서 떨어지지는 않을까 노심초사한다. 마음과 행동을 반대로 하는데 그 감정이 표정에서 그대로 드러나 보인다. 어른답지 못하게 왜 그러는가 싶었다가 나 역시도 큰 늑대처럼 행동하고 있다는 사실을 곧 깨닫게 된다.

"큰 늑대 작은 늑대"는 만남의 어색함을 지나 서로에게 익숙해지는 과정과 존재의 부재를 통한 후회와 소중함을 깨닫는 과정, 그리고 재회의 기쁨과 감동으로 성숙해지는 과정을 통해 인간관계를 나타내고 있다. 누구나 한 번쯤 경험해 봤을 법한 이야기 탓인지 그림책에 더 깊이 빠져들게 된다. 특히 관계를 맺는 대상이 가족이라면, 그리고 그 사람이 내 곁을 떠난다고 생각하면 어떤 기분일지 생각해 봄으로써 가족에 대한 사랑과 고마움을 다시 한 번 느껴 볼 수 있었다.

매 순간 작은 일에도 감사하는 마음을 가져야 한다는 교훈과 행복은 멀리 있는 것이 아니라 항상 우리의 주변에 있다는 사실도 되새길 수 있었다. 개인적으로 작은 늑대를 보면서 딱히 무엇을 하지 않아도 존재 자체만으로도 큰 위안을 주는 대상으로 보았는데, "엄마"와 "아이"라는 존재들이 바로 작은 늑대가 아닐까 생각한다. 특별히 그 범위를 한정시키지 않는다면 우리 모두가 존재만으로도 사랑받을 가치가 있는 사람들일 것이다. 그러니 오늘 하루도 마음껏 사랑하고 사랑 받으며 지냈으면 좋겠다. 츤데레도 좋지만 마음껏 표현하는 사람이 되었으면 한다.


그런 의미에서 오늘도 크게 외쳐 봅니다.
언제나 감사합니다. 사랑합니다. 축복합니다. ^^

Authors get paid when people like you upvote their post.
If you enjoyed what you read here, create your account today and start earning FREE STEEM!
Sort Order:  

그림도 좋고 내용도 좋은데요
유튜브엔 안 올려주나요?
나도 이런거 잘 쓸수 있음 좋겠다.

요즘 삶이 각박해서 그냥 쉽고 편하고
따뜻한 이야기가 사람들을 행복하게
할 수도 있겠단 생각이.. 그런걸 원하는
사람들이 많이 있을수도 있단 생각이
사람들에게 멋진 가치를 만들어 낼 수도
있겠단 생각이 들어요 팥쥐형 화이팅!

아내님이 생업을 책임지다 보니까 영상 작업이 힘드네요 ㅎㅎ
우선 인트로랑 수정 작업하면서 네이버TV에도 올린 후에
새로운 동화로 유튜브에 올릴 예정이에요
항상 응원하고 격려해줘서 고마워요 카카형~^^

그림만 봐도 편안함이 전해 오네요. 소중한 것들을 소중히 여겨며 살아야겠어요.

이 작가 그림책들이 다 잔잔한 감동이 있더라고요 ㅎㅎ
어른들이 쉽게 보면서 생각할 수 있는 그림책입니다~^^

Hi @epitt925!

Your post was upvoted by @steem-ua, new Steem dApp, using UserAuthority for algorithmic post curation!
Your UA account score is currently 3.459 which ranks you at #7420 across all Steem accounts.
Your rank has dropped 37 places in the last three days (old rank 7383).

In our last Algorithmic Curation Round, consisting of 81 contributions, your post is ranked at #49.

Evaluation of your UA score:
  • You're on the right track, try to gather more followers.
  • The readers like your work!
  • Try to work on user engagement: the more people that interact with you via the comments, the higher your UA score!

Feel free to join our @steem-ua Discord ser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