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MCO VISA 암호화폐로 결제하자

양배추 좋아하시나요?? 냉장고의 상비약이라 부를 정도로 건강에 좋은 양배추의 효능에 대해 알아봅시다.

in sct •  2 months ago  (Edited)

안녕하세요.

굳헬로 @goodhello 입니다.

양배추 좋아하시나요??

전 채 썰어서 케찹이랑 마요네즈 넣고 샐러드로 먹는것도 좋아하고, 삶아서 쌈 싸 먹는것도 좋아하는데요.

특별히 양배추의 효능에 대해서 알아 본적은 없었는데, 알아보니 대단한 식품이더군요.

그럼 오늘은 양배추의 효능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출처 : pixabay

양배추는 미국 타임지가 선정한 서양 3대 장수식품 중 하나라고 하는군요.

그리고 양배추는 부위별로 영양소 함유량이 다르다고 하는데, 겉잎은 비타민 A와 철분, 칼슘이 풍부하고, 속 잎은 비타민 B와 비타민 C 함량이 높다고 합니다. 그리고 겉에서 속으로 들어갈수록 비타민 U의 함량이 높아진다고 하네요.

저는 보통 초록색인 겉 잎은 떼어내 버리고 하얀 속 잎이 아삭하고 맛있어서 주로 먹는편인데.... 그리고 속의 심지는 먹기도 힘들고, 못 먹는 부위라 생각하고 버렸는데... 심지에 비타민 U 성분이 가장 많다고 하는군요. 앞으론 겉 잎과 심지도 버리지 말고 챙겨 먹어야 겠습니다.


출처 : pixabay

양배추에 들어 있는 비타민 U 성분은 위장 점막의 세포분열을 촉진하고,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하며, 위장 점막 복구를 돕는 역할을 하는데요. 이는 위궤양, 십이지장궤양, 소화성궤양 등을 개선하고 예방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양배추는 해독효과도 뛰어나다고 하는데요. 양배추에 들어 있는 비타민 A와 C는 활성산소의 작용을 억제하고, 글루코시놀레이트는 간의 해독속도를 높여준다고 하는군요. 그리고 니코틴을 분해하는 작용까지 있다고 하니, 음주와 흡연을 하고 계시는 분들에게 더할나위 없이 좋은 음식입니다.


출처 : pixabay

또 양배추는 피부 미용에도 좋다고 하는데요. 양배추에 들어 있는 카로티노이드 성분이 피부세포의 노화를 방지하고 피부가 매끄럽게 되도록 도와준다고 하네요.

그리고 양배추는 브로콜리와 함께 먹으면 더욱 좋다는데요.


출처 : pixabay

양배추와 브로콜리는 서로 부족한 비타민을 충족 시켜줄뿐만 아니라 맛도 더욱 좋아지는 최고의 궁합이라고 하는군요.

이미 그 효과가 너무도 좋기에 많은 사람들이 양배추 브로콜리 즙 같은걸 챙겨 드실거라 생각되네요.

그런데 이렇게 좋은 양배추에도 단점이 하나 있는데요. 아무리 몸에 좋다고 해서 너무 많이 먹으면 갑상선 기능을 저해한다고 하네요. 하지만 살짝 데치거나 열을 가하게 되면 갑상선 기능을 저하하는 고이트로젠 성분이 파괴 된다고 하니... 너무 걱정할 필요는 없을 것 같네요.

오늘은 맛도 좋고 몸에도 좋은 양배추의 효능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위장이 좋지 않지 않은 사람이라면 양배추 잘 챙겨 드시면서 위장 건강 챙기시고, 브로콜리와 함께 먹으면 그 효과가 더욱 좋다는 점 알아두시면 좋겠습니다.

그럼 여러분들 오늘 하루도 행복하시고, 건강한 하루 보내시기 바랍니다~

Authors get paid when people like you upvote their post.
If you enjoyed what you read here, create your account today and start earning FREE STEEM!
Sort Order:  

@tipu curate

Upvoted 👌 (Mana: 30/35 - need recharge?)

Screenshot 2020-02-19 at 16.31.07.jpg

이 양배추도 효능 좋나요? ㅋㅋㅋㅋㅋㅋㅋㅋ
뭐 양배추 좋은거야 다 아는 사실!!

고놈 참 이름 잘 지었네요~ ㅎㅎㅎ

저희 어머니께서 양배추 즙을 보내주셨는데, 정성껏 챙겨먹어야겠어요. 덕분에 반성합니다..!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양배추 즙!!! 을 챙겨 주시다니 완전 멋진 어머님이시군요~

잘 챙겨 드시기 바래요~

아~ 양배추가 갑상선 기능을 저하시키는 군요.. 제가 갑상선 수술을 해서 한쪽이 없거든요. 양배추 좋다고 해서 몇통씩 사서 쥬스로 갈아마시곤 했는데.. 이제부턴 살짝 익혀서 먹어야 겠네요~

앗!! 갑상선... 꼭 살짝 데치거나 익혀서 드시길 바래요~

Hi @goodhello!

Your post was upvoted by @steem-ua, new Steem dApp, using UserAuthority for algorithmic post curation!
Your UA account score is currently 4.028 which ranks you at #3956 across all Steem accounts.
Your rank has dropped 114 places in the last three days (old rank 3842).

In our last Algorithmic Curation Round, consisting of 83 contributions, your post is ranked at #29.

Evaluation of your UA score:
  • Some people are already following you, keep going!
  • The readers like your work!
  • Try to work on user engagement: the more people that interact with you via the comments, the higher your UA score!

Feel free to join our @steem-ua Discord server

양배추가 위에 좋아서 우리나라 사람은 정말 많이 먹어야하는 것이 아닌가 싶습니다.

다행히도 저는 양배추 좋아하는지라 자주 챙겨 먹어서 그런지... 위가 튼튼해졌나 봅니다~

양배추 떡뽁이에도 들어가면 아주 달달하니 맛나죠..역시 건강채소네여

맞다!! 양배추 떡볶이에 들어가도 너무 맛있죠~~

갑자기 떡볶이 완전 땡기네요~~ ㅎ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