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27] 일상 - 많이 걸은 날..

in sct •  8 months ago  (Edited)

KakaoTalk_20191127_231714647.jpg

오늘은 대전 이곳 저곳 많이 걸은 날입니다.
사진은 대전 시청입니다.

1. 미팅

시청 부근에서 미팅이 있어서 다녀오게 되었습니다.

12월에 천안쪽에 프로젝트가 잡혀서 약 2주 동안 움직이게 됩니다.
새로운 사람들과의 만남이 기다리고 있습니다.
새로운 만남이 있기에 공부하며 준비할 과제도 생겼습니다. ^^;;;

2. 중고차 - 경차가 경차가 아닌 듯.

미팅 이후 지인이 연락이 와서 함께 자동차 전시장 차량을 보러 갔습니다.
LPG 경차 차량을 알아보시는 분이셨습니다.
차량을 알아보다가 18년 1월에 나온 모닝 차량의 신차가가 1,540만원이라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약 1,9000 km를 주행한 이 차량의 중고차 시세는 1,050만원 가량 된다고 합니다.

거의 500만원이 감가되었죠?.. 경차의 신차가격이 높은 반면 중고차 가격은 1/3이 빠져 버리는 상황이 되네요.
경차의 신차 가격에 거품이 껴있다는 생각도 들고, 차량 선호도가 코나나 QM3, 니로 와 같은 소형 SUV, 하이브리드 차량으로 옮겨간 것도 영향이 있지 않나 싶습니다. 차가 오래 묶이게 되면 그만큼 가격을 떨어지기 마련이니까요.

다시 한번 생각해도 경차 가격이 1500만원이 넘는다는 것은 생각할 부분인 것 같습니다. ㅎㅎ

3. 저녁 미팅

네덜란드 설비 수입 계약건을 진행 중에 있습니다. 고객이 현지까지 가서 확인하고 왔음에도 세부적인 부분이 분명하게 확인이 되지 않아 조율하는 과정 중에 있습니다. 제작이 원활하게 잘 이루어지기를 기대해봅니다.

4. 크립토 펌핑?..

업비트 코인 가격이 펌핑이 일어나고 있군요. 안 좋은 일이 있기는 한데, 이렇게 펌핑이 되는 것을 보면.. 누군가의 의도가 있는 것이겠죠. 한 동안 지켜보는 것이 필요해 보입니다.

5. 천운님의 정성어린 댓글.

천운님의 이벤트에 참여했는데, 장문의 댓글을 남겨주셨습니다. 포스팅 2-3개 분량이라고 해도 좋을 것 같습니다. 포스팅을 세심히 읽고 일일이 피드백을 남겨주신 모습이 잔잔한 감동을 줍니다. 제안해 주신 것들에 대해 더 마음이 가고 움직이게 되네요. ㅎ 스팀잇의 장래에 대해서 긍정적인 에너지를 주입해주셨다는 생각이 듭니다. ㅎ 감사합니다. ㅎ

  • 하루를 마무리 하게 됩니다. 편한 밤 되시고 내일 하루도 즐거운 시간 되시기를 응원합니다. ㅎ
Authors get paid when people like you upvote their post.
If you enjoyed what you read here, create your account today and start earning FREE STEE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