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페이 일본에서 결제 가능

in sct •  2 years ago 

아침에 네이버에서 네이버페이가 이제 일본에서 사용가능하다는 배너를 봤습니다.
1.PNG

일본편의점 2위 업체인 로손에서도 결제가 가능하답니다.

3.PNG

위 사용처는 대표적인 가맹점이고 실제로 가맹점이 상당히 많다고 합니다. (4월 기준 약 160만개)

네이버가 일본에서 라인페이를 공격적으로 마케팅하고 있고 라인페이 가맹점을 늘리고 있는 상황이라 자연스럽게 한국의 네이버페이를 라인페이 가맹점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시스템을 구축한거 같습니다.

2.PNG

기준환율로 계산되니 환전해서 사용하는 것보다 이득입니다.

블록체인보다 기업에서 추진하는 간편결제시스템이 먼저 치고 나가는 느낌입니다.

기업에서 마케팅 비용만으로 수천억원을 투입해서 구축하고 있는 플랫폼이니 사용자가 빨리 늘어나는 것은 당연할지도 모르겠습니다.

사실 보다 근본적 이유는 암호화자산의 가치 변동성 때문이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위의 이유로 저는 코인의 화폐기능에 대해 다소 부정적입장을 가지고 있습니다.

때문에 화폐로의 성능을 강조하는 코인보다는 커뮤니티 성격의 스팀을 보유하고 있고 스팀이 화폐로서 성공하길 바라는 마음보다는 커뮤티니 플랫폼으로서 성공하길 바라고 있습니다. 물론 스팀달러는 화폐로서 사용이 가능하겠지만요.

일본은 결제비중에서 현금비율이 80%를 넘는다고 합니다. 그 비율을 도쿄올림픽 때까지 60% 이하로 낮추는 정책을 추진중이라 합니다.

비록 라인페이가 암호화된 자산은 아닐지라도 일본시장에서 선전하길 바랍니다.

Authors get paid when people like you upvote their post.
If you enjoyed what you read here, create your account today and start earning FREE STEEM!
Sort Order:  

지난 주에 일본 다녀왔는데 라인페이 많이 보이더군요. 네이버페이가 됐다면 편했을 것 같습니다. 일본은 왠지 카드 쓰는 게 눈치 보여서...

근데 "라인페이데 오네가이시마스" 이걸 외우는 게 관건이군요 ㅋ

오 라인페이가 분전하고 있네요 ㅎㅎ 그냥 라인페이! 만 외쳐도 되지않을까요 ㅎㅎ

스달로 해도 되는데...
일단 대기업들이 페이 시장에 많이 진입하네요.
새로운 먹거리를 두고 초반 싸움이 박 터지겠습니다.

스팀 커뮤니티가 커져야 스달 보유자가 많아지고 그래야 사용이 많이 될수 있을거 같습니다. 다른결제 시스템은 마케팅비용으로 천문학적인 비용을 쓰고 있는데 그에 비해 포스팅에 의해 생기는 스달은 금액이 많이 아쉬운 부분이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