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스의 몸부림 - 금융플렛폼 전쟁

in sct •  11 days ago 

토스와 카카오뱅크는 기존 은행들의 보수적 분위기를 많이 흔들었습니다.
그리고 최근 기존은행들이 금융플렛폼 시장을 잡기위한 첫발을 내딛는 일이 있었습니다.

오늘부터 오픈뱅킹 시행

카카오뱅크는 이미 많은 가입자를 가지고 있었고 그에 반에 토스는 신생업체이다보니 영업실적은 그리 좋지 않은 듯합니다. 그러다보니 파격적인 이벤트를 많이 합니다.
예를 들어 카드를 만들고 일정금액을 쓰면 100%페이백 해줍니다. 이번달은 카드 만들고 10만원 쓰면 10만원 돌려주는(일회성) 이벤트가 있습니다. 무작위 현금박스를 보내면 당첨자와 보낸 사람에게 일정비율로 나누어 주기도 합니다. (무조건 당첨금있죠. 적은 금액일뿐 )
토스를 들어가보면 금융 플렛폼이라는 말에 어울리게 정말 다양한 써비스를 제공합니다. (보험, 자동차팔기, 핸드폰팔기, 카드가입, 각종 재테크)

그런데 오늘 업테이트에 만보기 기능을 넣고 그걸 현금으로 주기 시작했습니다.

5F342CB2-90FB-4DB8-8C65-8FBC9CBD8B2D.jpeg

1일 최대 만보 100원입니다. 만보를 못채우면 짧은 광고 두편을 보면 적립할수 있습니다. 이미 많은 어플들이나 블럭체인 업체들도 하고 있는 써비스지만 가장 큰 차이라면 직접 현금을 주는것이 다르다고 할수 있습니다.

C2EDCFED-BBCA-4BC5-BF15-91F3C0E838EA.jpeg
토큰이나 포인트로 물건을 바꾸는게 아닌 계좌로 현금을 바로 바로 받는것입니다.
5D61B45F-D02F-4D9C-8EB2-4B5B1F839A21.jpeg
토스는 단순 송금 써비스 앱이 아닙니다. 금융 플렛폼으로 자리매김하려고 부단히 노력하는 업체인듯합니다.
그러나 기존은행과 더불어 수많은 가입자를 보유한 카카오뱅크와의 경쟁에서 살아 남을 수 있을지는 미지수 입니다.
핀테크와 금융플렛폼위 길을 열고 사라진 업체가 될지 어니면 거대한 금융프렛폼이 되어 성장할지 궁금합니다.

(여담으로 걸을때 포인트나 토큰 현금을 주는 어플을 여러개 깔고 걸어서 다니면서 용돈을 보는 사람들도 생기겠다 싶어요. 어니면 유튜버라는 직업처럼 말그대로 걸어서 돈버는 사람이 워커가 나오는건 아닌가 하는 생각도 해봅니다. )

Authors get paid when people like you upvote their post.
If you enjoyed what you read here, create your account today and start earning FREE STEEM!
Sort Order:  

lovelyyeon.sct님이 kingbit님의 이 포스팅에 따봉(5 SCT)을 하였습니다.

토스다 어떻게 될까유 ....

Posted using Partiko iOS

적자를 내면서도 투자를 하고는 있다는데. 뭔가 대외적 홍보가 부족한게 아닌가 싶기도 합니다.

Posted using Partiko iOS

토스가 네이버 실검에서 자주보이던데, 이제 만보기로 헬스케어까지 하려나보네요~ 한번더 보러가야겠습니다~^^

생각해보니 최대 30일 3천원인데요. 일년이면 3만원이 넘어요. ㅎㅎㅎ 은행이자 생각하면 큰거죠.

Posted using Partiko iOS

토스가 가장 편리하더라구요. 카뱅은 한참 멀었어용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토스가 정말 편해요. 수익을 플러스로 존환하고 잘 살아남았으면 좋겠네요.

Posted using Partiko iOS

토스 계속 돈을 태워서 돈을 벌 수 있을지 모르겠네요 ..

잘 일어섰으면 하는 희망을 가져봅니다.

Posted using Partiko iO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