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T] European Council Council of the European Union 에 따른 소식

in sct •  2 years ago  (Edited)

 유럽​​연합(EU)이 6월 6일 보도를 통해 인공 지능과 블록 체인 프로젝트의 원재료 Raw Material 로 재사용 할 수있는 데이터의 양을 늘리고 있다고 발표했었네요. 당국자들은 이것이 "EU 데이터 경제를 높이고 데이터 기반 사회의 발전에 기여하며 성장을 촉진 할 것" 이라고 기대한다는데, 조금 더 자료를 발품 팔아 찾아보니 'increasing the availability of publicly funded data' 이라는 문구를 읽게 되었습니다.


 전 문장의 원재료 Raw Material 이란 -EU는 공공 부문에서 보유하고있는 풍부한 데이터를 인공 지능, 블록 체인 (blockchain) 및 기타 첨단 디지털 기술의 원료로 재사용하기에보다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만들고 있습니다. 출저- 에서 이해할 수 있었습니다. 기술의 원료로 쓰이는 경우였군요. 가끔 sct 에 올릴 데이터나 블록체인 관련 뉴스거리를 뒤지면서 공부를 조금씩 하는데 역시 또한 잉크를 얼마나 접하느냐 (양) 으로 승부해야하는 과목이 아닌가 싶은 생각이 드네요.


 AI 및 블록 체인 제품이 이미 공개 도메인에있는 연구 데이터를 사용할 수 있을뿐만 아니라 실시간 날씨 및 운송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고, EU 회원국들은 이제 이러한 변화가 자국의 법률에 이행되도록 2년 정도 걸릴 것이라고 보고 있습니다. EU 가 여러 기술면으로 노력하고 있는 뉘앙스의 뉴스가 많이 나오고 있는데, 실제 경제면에서 얼마나 두드러지는지는 잘 가늠이 되질 않네요.

 특히나 올해 들어 (제가 관심을 가지기 시작한 해이기도 하고)오늘날의 세계 경제의 일부를 해결하는데 중추적인 역할을 블록체인 속에서 찾으려는 노력이 엿보인달까요... 한국 소식은 전문가 분들이 많이 올려주시니, 저는 비전문가이자 학생으로서 유럽권의 흔히 접할 수 있는 뉴스를 번역하고 공부하면서 조금씩 올릴 예정입니다. 모두 좋은 하루 되세요 :-)

Authors get paid when people like you upvote their post.
If you enjoyed what you read here, create your account today and start earning FREE STEE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