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덕후의 이야기] #감성 : 시간여행

in sct •  12 days ago  (Edited)

# 타임머신

어릴 때, 아니 실은 지금도, 타임머신에 대한 로망이 숨겨져 있습니다. 뭔가 결정적이였던 그때로 돌아가 다른 선택을 했다면 하는 아쉬움 그리고 볼수없게된 누군가에 대한 그리움이 종종 묻어나서 그런 것 같아요.

경제적인 이유에서는 대부분 그때로 돌아가 어떤 자산을 사서 얼마간 들고있다 팔았어야지~ 그랬으면, 차원이 다른 부를 이루었을 것이고, 현재 삶에서도 시간 배정을 좀더 자유롭게 하며 즐겁게 살고 있을것 아닌가?!

마음적인 이유에서는 그때 그렇게 보내는게 아니였는데, 쑥쓰러워도 좀더 이쁘게 표현할 수 있었는데.. 한번 더 생각하고 혹은 별거 아닌걸로 화내지 말걸. 나중에 이렇게 보고싶어 할줄 알았다면..

하지만, 시간은 째깍째깍 흘러가고 언제나 현재는 과거가 되고 또 미래였었기에, 결코 되돌릴 수 없음을, 산타할아버지를 만날 수 없는 것처럼 슬프게 인정하며 한살더 나이먹음을 목전에 두고 있습니다.

그리고 문득 한번씩, 정말 그때로 돌아가면, 지금 생각한 아쉬움 + 후회를 모두 이겨내는 선택을 할수 있을까? 그걸 지속적으로 이루었을까? 하는 생각도 듭니다.

시간.webp
출처:pixabay


# 통계

별자리와 사주와 손금마저도 인간과 자연 그리고 우주의 통계적 결과분류 작업 중 하나라고 느껴질 때가 있습니다. 확률적으로 이러이러한 탄생일 혹은 신경세포가 드러난 손금 등은 가능성에 대한 힌트를 주는 것이구요.

그리고 흔히들 수상, 관상 보다 심상이라고 마음 씀씀이가, 선천적인 것을 모두 바꾸지는 못해도 후천적으로 다가오는 기회를 만들거나 위험을 목도하게 하는 결정적 원인이라고도 합니다.

그래서 당장 누군가에게 들키지 않더라도 어둠어둠한 일을 하면, 결국에는 쌓이고 뭉쳐서 어느순간 터져나오며 문제가 발생할 수 있기에, 왠만하면 당당하게 구차하지 않게 살아갈 길을 모색해야하는 것도 같습니다.

제아무리 타임머신을 타고 과거로 돌아가도, 제아무리 총체적으로 타고난 특등급 고확률의 겹침이 있더라도, 본인의 성정이 그것을 뒷받침해주지 않는다면, 모두 무위에 그칠 뿐이라는 생각도 들면서요.

색비누.webp
출처:piaxabay


# 연속 게임

성공하는 누군가의 뒤에는 혹은 내면에는 늘 포기하지 않고 꾸준히 걸어가는 뚝심과 절대적인 꿈에 대한 목표 그리고 개인적인 성격도 참 많이 좌우하는 것 같습니다.

오만하지 않고 겸손하게 마음을 열고, 그렇다고 무조건적인 낙천주의가 아닌 노력하는 긍정주의가 시간과 함께 만날때,

새로이 다가오는 미래의 통계가 높은 확률로 변화되는, 운명의 개척과정은 그러한 정진의 순간들이 축적되는 연속게임인 것 같습니다.

얼핏보면 때로는 공정하지 않은 출발인 듯 하여도, 철저한 인과관계가 눈에 보이듯 보이지 않듯 반영되어서 표출되는 거대한 톱니바퀴들이 마구마구 돌아가고 있는..

트리.webp
출처:piaxabay

그래서 때로는 힘이 드는 순간이 있어도, 그 과정을 어떻게 극복하고 마주하는 가에 따라 자연스레 미래가 달라지는 것 같습니다.

선물처럼 소중한 현재가 과거이고 미래이기에, 큰 궤적에서 실은 멋진 시간여행을 하고 있는 중이였네요.

영화에서나 보던 2020이 다음달이라니 거참 심숭생숭하지만, 큰 원칙은 변함없이, 오늘하루 이 순간도 빙그레 웃으며 미흡한 생각을 끄적입니다.

모두들 기운내시는 하루 그리고 순간 보내세요! ^^

Authors get paid when people like you upvote their post.
If you enjoyed what you read here, create your account today and start earning FREE STEEM!
Sort Order:  

seraphim502님이 lovelyyeon.sct님의 이 포스팅에 따봉(10 SCT)을 하였습니다.

앗.. 감사합니다~

^^

감사합니다~

"정진의 순간들이 축적되는 연속게임"
"큰 궤적에서 실은 멋진 시간여행을 하고 있는 중"
멋진 표현의 연속이네요 ㅎㅎ
시간여행의 궤적을 바라보는 순간 삶의 목적이 보다 명료하게 다가오기도 하겠네요.
오늘도 보람차고 작은 성공들을 또 이루어내시길^^

아구~ 어제밤에 끄적이다가 그리되었네요.. 격려말씀 감사드려요~ 오늘도 즐거운 여정길 건강히 잘보내세요!! ^^

Hi @lovelyyeon.sct!

Your post was upvoted by @steem-ua, new Steem dApp, using UserAuthority for algorithmic post curation!
Your UA account score is currently 1.755 which ranks you at #32955 across all Steem accounts.
Your rank has not changed in the last three days.

In our last Algorithmic Curation Round, consisting of 87 contributions, your post is ranked at #41.

Evaluation of your UA score:
  • Only a few people are following you, try to convince more people with good work.
  • The readers like your work!
  • Try to work on user engagement: the more people that interact with you via the comments, the higher your UA score!

Feel free to join our @steem-ua Discord ser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