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묘 아재

in sct •  7 months ago  (Edited)

며칠 전 동네 분식점에서 멋쟁이 할아버지를 보았다.
최근 몇 년 간 본 사람 중에 가장 멋쟁이였다. 투머치였긴하지만.

이 겨울에 하얀 스키니 바지 (쫄쫄이라고 불러도 된다.)와 표범무늬의 숏자켓에 썬글라스, 거기에 아이보리 악어백이라니.

홍진경 정도의 모델이 소화하면 정말 멋질법한 이 의상을 70은 넘으신 할아버지가 입으셨다.
멋짐 폭발.

놀리는 것이 아니라 정말 멋지셨다.
노홍철이 나이 든 버전이랄까.

암튼 놀랐다.

물론 우리 아빠가 저리 입고 다니시면 좀 창피할것 같다.

그리고 돌아서며 생각해보니 저 사람도 동묘아재인가 하는 생각이 들었다.

"세계 최고의 거리. 스포티함과 캐주얼의 경계를 넘나드는 다양한 믹스매치 정신."

영국의 패션디자이너인 키토 코스타디노브가 지난 해 동묘를 방문하고 자신의 인스타에 남긴 소감이다.

키코는 통상적인 디자인을 거부하고 우아한 실용주의를 선호하는 디자이너로 현재 전 세계 패션계에서 가장 주목받는 인물이다. 최근 패션 트렌드인 '코프코어룩(실용적이지만 촌스럽고 투박한 아웃도어 패션)'을 선도하고 있는 그가 영감을 받은 동묘의 '아재 패션'은 어떤 것들이 있을까?

동1.JPG

과감한 원색 컬러의 사용, 캐쥬얼과 정장바지의 매치, , 하이웨이스트 스트 패션(배바지)
동2.JPG

동3.JPG

동4.JPG

동묘 아재들에게 영감을 받아 2019 S/S 런던 맨즈웨어 컬렉션에서 발표한 의상들이다.

동5.JPG

느낌 있다.
틀에 구애 받지 않는 동묘아재들, 패션의 선구자로 재발견되고 있다.

물론 그 이면에는 어쩌면 사이즈만 맞으면 싸게 사서 입는 돈 없는 아재들의 애환이....

Authors get paid when people like you upvote their post.
If you enjoyed what you read here, create your account today and start earning FREE STEEM!
Sort Order:  

아하... 동묘 아재들의 패션이 세계로 퍼지고 있군요.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이 겨울에 하얀 스키니 바지 (쫄쫄이라고 불러도 된다.)와 표범무늬의 숏자켓에 썬글라스, 거기에 아이보리 악어백이라니.

헐~ 저는 절대 소화못할것 같은데요!! ㅋㅋ

검정색 바지입는것보다 어쩌면 띄기는 하지만 개성도 있어보이네요.ㅎㅎ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