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위 부자들의 지갑이 두꺼워지면 서민은 가난해진다

in sct •  last year  (Edited)

부자는 더 부자가 되고 서민은 가난을 벗어날 수 없다. 자본주의의 한계인가 싶다. 권력이 한 곳으로 집중되면 위험하다. 그래서 3권분립도 하는 것이다. 법을 만드는 입법부, 법을 집행하는 집행부를 분리해야 마땅하기 때문이다. 그런데 권력이 소수에게 집중되면 폭력이 된다. 집중된 권력과 부는 고인물이 될 것이다. 고인물 게임처럼 막다른 골목을 향해 달려가게 된다. 물론 당연히 내 생각이지 내 말이 맞다는 건 아니다. 내 생각은 언제든 틀릴 수 있다. 난 신이 아니고 금융 전문가도 아니다. 책을 좋아하고 인문학을 사랑하는 사람일 뿐이다.

스판에 새로 올라오는 글은, 하루치를 다 읽을 수 있을 정도로 적게 올라온다. 언제부터 이런 현상이 시작됐는지는 지난 기간들을 경험해본 사람이라면 잘 알 것이다. 블록체인은 기록을 지우지 않는다. 모두 남긴다.

Authors get paid when people like you upvote their post.
If you enjoyed what you read here, create your account today and start earning FREE STEEM!
Sort Order:  


  • sct 테그 추락하지 않았습니다. 지금도 2위 입니다.

  • 사실과 다른 내생각을 사실인것처럼 적으실 필요는 없지 싶습니다.

으잉? 얼마전에 봤을땐 저 아래 있었어요. 거짓말을 적은 건 아닙니다. 이상하다. ㅠㅠ 제가 뭔가 착각을 한 것 같습니다. 대단히 죄송합니다.

본문을 수정하였습니다. 죄송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