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을 위한 열가지 질문 (1~5)

in sct •  2 years ago 

《오늘부터 딱 1년만 이기적으로 살기로 했다》를 이어서 씁니다.

1. 당신은 현재 얼마나 행복한지 1~10점으로 표현하라. 누가 행복에 기여하는가, 그리고 누가 불행에 기여하는가?
음… 저는 제게,,, 80점 정도 주고 싶습니다. 모자란 20점은 금전적인 어려움을 이유로 꼽고 싶네요. 이 부족한 20점은 연봉협상을 일방적인 방향으로 한 회사에 돌리고 싶군요. 아내는 제가 어서 빨리 우울증 약을 끊길 바랍니다. 그래서 제게 묻더군요. ‘내가 어떻게 도와주면 될까?’ 그래서 저는 용기를 내어 말했습니다. ‘화를 안 내면 돼. 난 화내는 사람을 안 좋아해.’ ㅎㅎㅎㅎㅎ 큰 용기였죠. 그러자 아내가 변하기 시작했습니다. 제게 화내는 횟수가 줄었습니다. 사람 성격이 어디 가지 않기 때문에 화를 아예 안 낼 수는 없고 많이 참는 것 같습니다. 그래서 아내에게 너무 고맙습니다.

2. 당신이 자란 가족에 대해 말해보라. 당신은 행복한 아이었나? 형제자매는 어떠했나? 부모님은?
저는 지지리도 가난한 집에서 자랐습니다. 엄마 아빠 없이 할머니께서 키우셨습니다. 밥도 안 먹어서 늘 어지러웠고 매일 똑 같은 옷을 입었습니다. 목욕은 1년엔 한두 번 했고, 미술시간 준비물 사갈 돈도 없어서 수업시간엔 뒤에서 손들고 있었습니다. 왕따도 당해봤고, 집단구타도 종종 당했습니다. 그런 초등학교 시절은 제게 악몽과도 같이 남아 있습니다. 중1때도 왕따를 당했는데 드라마나 영화에서 보던 그런 장면들 다 당해봤습니다. 50명이나 되는 반 아이 중 어느 한 명도 도와주지 않았습니다. 막 사춘기가 시작되려던 그때,,, 저는 죽는 방법을 찾기 시작했고 그 후로 자살 시도를 두 번이나 했지만 모두 실패했습니다. 어렵게 중1을 지나 중2가 되면서 왕따 패거리들과 떨어졌고 저는 살만해졌습니다. 그러나 대학에 보낼 형편이 안 된다는 할머니의 말에 다시 방황하기 시작했고, 전과목 평균 98점을 받던 제가 고등학교 가서는 놀기 시작합니다. 영어 때문에 장학금을 받지 못한 저는 늘 상위권 근처에서만 돌고 1등을 못해봤습니다. 영어 때문에. 학창시절 가족은 그냥 굶어죽지 않을 정도의 음식과 잠을 제공하는 존재 그 이상도 이하도 아니었습니다. 저는 늘 가난했고 그래서 고2때부터 아르바이트를 시작합니다. 신문도 돌리고 서빙도 하고 만두도 찌고. 저는 그래도 나은 편입니다. 제 동생은 저보다 더 안타깝습니다.

3. 너무 늦지 않았다면 ㅇㅇ할 것이다.
요즘 웹툰 작가가 돈을 잘 번다고 합니다. 여기도 이제 레드오션이라 경쟁률이 장난 아니겠죠. 저는 소설가지만 소설로 돈을 벌지는 못합니다. 그래서 직장생활을 해야 하죠. 너무 늦지 않았다면 그림을 배워서 웹툰작가를 해보고 싶습니다. 웹소설보다 웹툰이 더 돈이 되니까요. 그리고 만약 학창시절로 돌아간다면 죽을 각오로 영어공부를 해서 장학금으로 대학에 가고 싶기도 합니다. 제 원래 꿈은 국어선생님이었으니까요.

4. 당신이 아는 사람 중에 행복한 사람은 누구이며 이유는 무엇인가?
음… 제 주위 사람들 중,,, 저와 나이가 비슷하며 아이가 정상발달인 사람은 누구나 다 행복해 보입니다. 첫째는 자폐증이 거의 확실한데,,, 둘째도 얼마전 발달지연 2년 판정을 받았습니다. 그래서 둘째도 장애등록을 하려고 합니다. 두 아들이 모두 발달지연인 지금… 정상발달인 자식을 둔 부모가 가장 행복해 보이고 부럽습니다.

`5. 내 삶에서 쳐내야 할 잉여 부분은 무엇인가? 쳐내지 못하게 가로막고 있는 건 무엇인가?
내 삶의 잉여라… 인터넷질? 게임? ㅎㅎㅎㅎㅎ 게임은 얼마전 대부분 다 끊었습니다. 투잡을 하면서 게임할 시간이 도저히 나질 않아서 길드에서 다 탈퇴하고 게임도 접었습니다. 게임을 안 하니 시간이 정말 많이 남더군요. 그 남는 시간이 투잡에 조금 더 집중합니다. 그런데 인터넷질은 흠… 잉여라고 하긴 좀 그렇긴 합니다. 스팀잇에서의 인터넷질은 스팀 채굴이라는 생산이기도 하니까요. 하하하하.

오늘은 설날이니까 짧게 할게요. 여러분도 저 5가지 질문 중에 몇가지라도 댓글로 달아보세요. ^^

Authors get paid when people like you upvote their post.
If you enjoyed what you read here, create your account today and start earning FREE STEEM!
Sort Order:  

5번 저도 나이가있지만 폰과 인터넷에 빠져있는거두 같네요.
근데 이런 취미 마져도 없다면 회사 집 반복적인 생활이 될듯도하네요

곰돌이가 @koreaminer님의 소중한 댓글에 $0.035을 보팅해서 $0.007을 살려드리고 가요. 곰돌이가 지금까지 총 7274번 $92.455을 보팅해서 $97.962을 구했습니다. @gomdory 곰도뤼~

5번

스팀잇에 거의 모든 시간 몰입하고 있다는~ㅋ ㅠ

!shop

새해 복 많이 ∞ 받으셔유~^^ 💙
짠~! 💙

항상 행복한 💙 오늘 보내셔용~^^
2020 쥐뿔(?) 스팀 ♨ 힘차게 가즈앙~♩♬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멋지십니다. ^^

곰돌이가 @bluengel님의 소중한 댓글에 $0.035을 보팅해서 $0.007을 살려드리고 가요. 곰돌이가 지금까지 총 7266번 $92.185을 보팅해서 $97.896을 구했습니다. @gomdory 곰도뤼~

•3. 너무 늦지 않았다면 투잡을 할 것입니다.
•5. 잉여질이라면 인터넷 커뮤니티에서 시간보내기

즐거운 설연휴되세요

투잡... 지금 배워도 늦지 않았어요. ^^

Hi~ naha!
@bluengel has gifted you 1 SHOP!

Currently you have: 27 SHOP

View or Exchange SHOP Please go to steem-engine.com.

Are you bored? Play Rock,Paper,Scissors game with 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