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TM의 마켓 물량 두 번째 완판 이후를 생각해보다

in sct •  5 days ago  (edited)

SCTM 스위칭 가격은 4 스팀피로 결정됐습니다. 내심 속으로는 두 배 오른 6 스팀피를 기대했으나, 결정되고 보니 4 스팀피가 적절한 가격인 것 같습니다. 역시 스판 운영진은 대단합니다. 이로써 SCT의 가격도 2 스팀피로 대략 조절이 될 것으로 예상합니다.

엠이 스위칭됨에따라 이제 @sct가 보유한 엠은 21만 개가 전부입니다. 이번에 5만 개만 스위칭 됐기 때문에 아마도 한 번은 더 스위칭이 될 것 같다고 생각이 되는데요,,, 그렇다면 다음번 스위칭 가격은 아마도 5~6 스팀피가 되지 않을까 생각을 해봅니다. 그렇다면 엠은 무조건 다음번 스위칭 전에 더 확보해야 합니다. 이번 스위칭으로 33.3%나 올랐기 때문에, 지금 사면 손해인 것 같아도, 다음 번 스위칭으로는 25% 이상은 오를 것이므로 지금 사야 이득일 테니까요.

만약 다음 스위칭 없이 @sct 계정의 엠이 먼저 소진된다면 교환비가 바뀔 겁니다. 그런데 아마도 그럴 일은 안 생길 것 같네요. 마켓에 그정도의 sct 물량도 없고, 21만개가 교환되려면 SCT가 42만개가 필요한데요, 그 정도 수량이 단기간에 나올 것 같지는 않습니다. 그러므로 엠은 빨리 사야 합니다. 3 스팀피일 때 5천개를 못 만든 게 너무 아쉽네요.

마켓 물량과 교환 물량이 모두 소진된 이후도 생각해봐야 합니다. 운영진 계획은 시장가로 사서 소각한다는 건데요, 물론 계획이기 때문에 소진 이후의 상황은 그때 돼봐야 더 정확히 알 수 있을 것입니다. 미래를 알 수는 없지만, 소진 후엔 엠의 가격이 더 오를 것으로 생각합니다.

그러나,,, 가장 큰 리스크는 스팀의 가격입니다. 엠 판매를 시작했을 때의 스팀 가격은 400원대 였는데요, 지금은 반토막이 난 200원대 입니다. 절대 그래선 안 되겠지만, 만약 스팀이 또 반토막이 나서 100원대가 된다면, 엠의 가격이 두 배가 되어도 두 배가 되나 마나가 됩니다. SCT가 두 배가 되어도 되나 마나가 됩니다. 가장 큰 리스크인 스팀의 가격은 정말 어떻게 해야 할까요. 이건 정말 답이 없습니다. 그저 눈물만 나올 뿐이지요.

스팀을 처음 샀을 때 4천원이었습니다. 만원이 넘는 가격에 산 분들에 비하면 저는 아무것도 아니지만,,, 제 기준으로 보자면 스팀은 20토막이 났습니다. 슬프네요. 스팀이 100원이 되어 40토막이 되면,,, SCT의 원화 대비 가격도 떨어지는 현실이 더 슬픕니다. 하드포크 이후 SMT도 개발이 완료되면 나아질까요?

그리고,,, 투자는 개인 판단이며 개인 책임입니다.

Authors get paid when people like you upvote their post.
If you enjoyed what you read here, create your account today and start earning FREE STEEM!
Sort Order:  

free.zzan님이 naha님을 멘션하셨습니당. 아래 링크를 누르시면 연결되용~ ^^
free.zzan님의 [free.zzan 012] ZZAN 고래가 되려면 우선 ZZAN 에 대해 알아야겠죠? / ZZANM 구매 신청 받습니다 /2019-08-14/

...140.80806 1224.15293 12 naha/td> naha 3000 300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