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Travala 암호화폐로 유명호텔 싸게 예약하자

[SCT-invest] 기생충 효과

in sct •  12 days ago  (Edited)

봉준호 감독 영화에 투자한 회사가 오늘 드디어 나란히 상한가에 진입을 하였다. 일반적으로 영화제 수상이라고 하면 단기적 호재라고 봐야 하는 것이 맞다. 하지만 3일간 거의 곱절이 된 주가를 보며 이번은 무엇이 다른가 한번 생각을 해봐야 할 것 같다.

  1. 먼저 영화제 수상 작품들은 대체적으로 상업성과 거리가 먼 작품인 경우가 많다. 하지만 기생충은 그 경계를 넘나드는 작품이다. 즉 일반인들에게도 충분히 흥행을 어필 할 수 있다는 것이다.

  2. 또 무엇이 있을까 지속적인 한류열풍의 진행.. 한국의 문화가 이제는 다른 나라에 흥미로운 요소로 자리 잡힌 것이 분명하다. 그렇기 때문에 한국 영화 역시 해외 관객들에게 예전과 다른 모습으로 다가갈 것이다.

  3. 그리고 영화의 소재가 지금 상황에 잘 맞아 떨어진다. 계층간의 문제가 글로벌한 이슈가 되어 가고 있다. 실제로 예전에 다뤘던 경제포럼에서도 올해 많이 논의 된 부분이 계층간의 갈등이다. 즉 우리가 체감하고 모두가 체감하는 문제를 가지고 영화를 그려 냈다는 점이다.

  4. 번역의 중요성. 영화가 재미나고 뛰어나면 무엇하리오.. 글로벌 시장을 공략하기 위해서는 그 내용 전달의 중요성은 말할 것도 없다. 그런데 이번 작품에 대한 영문 번역과 기생충 팀에 대한 통역등에서 이런 부분을 아주 멋지게 해나가고 있다.

  5. 또 뭐가 있을까? 개인적으로는 위의 요인들도 중요하지만 사실 갈 곳 잃은 돈들이 큰 이슈가 되어가고 있는 일에 몰리는 것이 가장 중요한 원인이 아닐까 생각한다. 코로나 사태로 시장이 얼어있지만 그 와중에 이런 이슈는 단비와 같고 화제성도 크다보니 뭔가 탁탁 맞아서 이런 상승을 만들어 낸 것이 아닌가 한다.


스티밋을 하면서 좋은 점이 이런 것 같다. 분명 이것을 안하고 있으면 나는 이런 생각들 조차 하지 않고 매일 무의미하게 회사와 집을 오고 갔을 것이다. 무언가를 적어야 겠다는 생각을 갖고 있으면 세상 사는 이야기에 더욱 귀 기울이고 내 일상도 좀 더 자세히 들여다 보게 된다. 오늘도 그러하듯이...

Authors get paid when people like you upvote their post.
If you enjoyed what you read here, create your account today and start earning FREE STEEM!
Sort Order:  

Hi @ryanhkr!

Your post was upvoted by @steem-ua, new Steem dApp, using UserAuthority for algorithmic post curation!
Your UA account score is currently 4.033 which ranks you at #3934 across all Steem accounts.
Your rank has dropped 17 places in the last three days (old rank 3917).

In our last Algorithmic Curation Round, consisting of 88 contributions, your post is ranked at #52.

Evaluation of your UA score:
  • Some people are already following you, keep going!
  • The readers like your work!
  • Try to work on user engagement: the more people that interact with you via the comments, the higher your UA score!

Feel free to join our @steem-ua Discord ser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