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파일 백업 소프트웨어

오랜만에 PC에 있는 자료를 외장형 하드디스크에 백업을 했습니다. 백업을 할 때마다 느끼는 것이지만, 뭔가 효율적으로 해주는 sw가 있었으면 좋겠다고 생각을 했습니다.

그래서 인터넷으로 찾아보니 MS 사에서 제공하는 백업 소프트웨어가 있더군요. 이름은 SyncToy입니다.

SyncToy는 아래 사이트에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https://www.microsoft.com/en-us/download/confirmation.aspx?id=15155

사용법은 쉽습니다.

프로그램 설치를 한 후 아래와 같이 백업할 대상, 백업할 곳을 입력합니다.

이 후 백업할 방식을 정합니다. Synchronize를 선택하면 양쪽 폴더에 대하여 동기화를 실행하고, Echo를 선택하면 원본의 변화만 백업본에 반영이 됩니다. 전 동기화 보다는 echo를 선택했습니다.

그 다음에는 백업의 이름을 입력한 후 끝내면 됩니다.

여기까지는 백업에 대한 설정을 하는 것이고요. 실제로 백업을 하려면 밑에 있는 Run을 누르셔야 합니다. Run을 누르면 열심히 파일 복사를 합니다.

복사를 마치면 아래와 같이 요약 설명이 나옵니다.

이때 주의할 점은 편집을 위하여 파일이 오픈되어 있는 경우에는 백업을 못하고 error가 뜹니다. 가급적 백업을 할 때는 모든 파일을 닫고 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컴퓨터에 있는 HDD는 언제던지 망가질 수 있는 장치이기 때문에 주기적인 백업 잊지 마십시요.

Authors get paid when people like you upvote their post.
If you enjoyed what you read here, create your account today and start earning FREE STEEM!
Sort Order:  

lucky2님이 tradingideas님의 이 포스팅에 따봉(7 SCT)을 하였습니다.

^^

백업자주하는것도 일이긴합니다..ㅡ.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