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eemfinex] 스팀<->스팀P 자동환전시스템 수수료 페이백 / 3배 보팅 이벤트 / 사용후기에도 보팅

in steemfinex •  5 days ago  (edited)

Update: steemfinex.github.io - 저렴한 수수료의 STEEM/STEEMP 환전 steemfinex를 쉽게 사용할 수 있는 페이지 오픈


Update:

  1. 현재 큰손^^ donekim님이 400스팀 네번에 나눠서 참여해주셔서 스팀피 잔고 소진되고 또 역방향으로도 테스트해주고 계십니다. 즉 이벤트 잔고가 이미 다 소진되었지만 사용기 보팅 이벤트는 1주일간 계속 진행하겠습니다.
  2. 이렇듯 잔고는 그때 그때 변경되는 것이고 즉 이를 통해 사용자들끼리 마켓을 자연스럽게 형성하고 잔고현황을 통해 스팀P수요 현황을 살펴볼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제가 직접 공급하는 유동성은 @finex 운영을 위해 스팀P위주로 할 것 같지만 종종 스팀P가 많이 쌓여있는게 보이고 제가 스팀여유가 있으면 공급해드리도록 노력해보겠습니다^^)
  3. 현재 @steemfinex 잔고조회는 https://steempeak.com/@steemfinex/transfers 등을 이용해주시고 조만간 양방향 잔고를 좀 더 간단히 보여주는 페이지를 만들 계획입니다.
  4. 대기시간 소수점도 설정가능하게 변경했습니다. 예를 들어 0.5면 30분. 10이면 10시간입니다. 단 5분보다 작은 값은 5분으로 1주일보다 큰 값은 1주일로 처리됩니다. 단 숫자 이외의 것을 추가로 입력하면 인식불가로 기본 5분으로 처리됩니다. "50시간 대기" 이렇게 하면 안되고 숫자 "50"만 따옴표 없이 입력하세요.

steemfinex 공식설명

피넥스냐 파이넥스냐는 부르고 싶은대로 부르세요. finance 파이낸스 피낸스 다 되고 direct 다이렉트 디렉트 다 되는 것처럼.

유저분들 가이드 및 사용후기

글을 계속 수정할 것 같아 아이디 멘션처리는 추후에 하겠습니다. 글 인용자체로도 가는 것도 같지만ㅠㅠ


  • 100 스팀 -> 스팀P로 환전요청하면서 메모에 10을 적어 10시간 대기를 신청한 예제
  • 수동 대기를 신청하지 않은 경우(즉 메모미입력) 잔고가 있으면 바로 환전, 잔고가 없으면 5분뒤 무수수료 환불


Steem Engine transfer history API delay / 스팀엔진 토큰 거래 기록 장애중이 복구되어

베타테스트겸 @steemfinex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이벤트 내용

350 스팀-> 스팀P 환전까지 선착순 (현재 스팀P잔고가 있으므로 스팀을 입금해야 바로 환전됩니다.)

  • 25스팀->스팀P 이상 환전시 @steemfinex 수수료 완전 무료 또는 보팅으로 추가보상
    • 이 글에 환전 메모를 댓글로 달면 수수료만큼 송금
    • 또는 수수료금액만큼의 금액이 찍히도록 보팅(스팀/스달 비율감안하면 수수료3배이상 돌려받는 효과). 단 보팅의 최대치는 $0.15 수준.
  • 350 스팀P 소진과 환전금액과 관계없이(단 1스팀/1스팀P이상 입금하셔야 합니다. 그 미만은 스팸방지를 위해 기부금처리됩니다.) 수수료가 발생한 경우의 사용기에 보팅해드립니다. 사용기 이벤트 종료시 업데이트해두겠습니다. 일단 1주일 생각하고 있습니다.

@steemfinex란 위글의 설명대로 @steemfinex 계정으로 스팀/스팀P를 보내면 저렴한 수수료로 자동환전을 해주는 시스템입니다.

  • 잔고가 있으면 바로 환전이 되며
  • 잔고가 부족한 경우 위의 예제에서 처럼 메모에 숫자를 적으면 적은 시간만큼 대기를 신청할 수 있고 그에 따른 수수료할인이 주어집니다.
  • 메모 미입력시는 5분대기 후 환불됩니다. 물론 잔고가 있으면 바로 환전처리.

@steemfinex에 잔고가 없더라도 자기 전/출근 후 메모 10적어 보내면 10시간 뒤 자고나면/퇴근 후 마법처럼 환전이 되어있거나 환불되어 있을 겁니다^^

현재는 기본 수수료 0.025%에서 1시간 경과시 마다 0.001%이 줄어들어 25시간, 즉 하루정도 기다리면 수수료가 무료 (스팸방지용 최저 수수료 0.003제외) 가 되는 구조입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현재는 스팀P잔고가 있으니 스팀P가 필요하신 분은 스팀을 입금하면 됩니다. 처리시간은 1-2분이내이며 따로 대기시간을 설정하지 않은 경우 5분이 지나도 환전이 불가능하면 자동 무수수료로 환불됩니다.

스팀P 잔고가 다 소진되었는데 스팀이 추가로 입금되면 반대로 스팀 잔고가 생기는 것이고 이렇게 되면 스팀P를 입금하면 바로 스팀으로 받아갈 수 있게 됩니다.

즉 수수료를 절감할 수 있는 장점외에도 @steemfinex 잔고를 통해서 스팀/스팀P 수요를 알아볼 수 있는 장점도 있습니다. 조만간 해당 데이터를 주기적으로 리포팅할 계획입니다.


peterpa님의 50스팀 입금의 실 사용 예제가 나와서 이해를 돕기 위해 보여드립니다.

@steemfinex에 스팀이든 스팀P든 잔고가 있다는 것은 누군가 장기대기를 신청해둔 것입니다. 실제 제가 초기에 넣어둔 스팀P 역시 @steemfinex 시스템 기능을 통해 동일한 방식으로 입금해 둔 것입니다.

(최소 거래 금액 1스팀 미만이 아닌이상) 양방향 잔고가 존재할 수는 없습니다. 양방향이 존재한다면 환전이 바로 일어나기 때문입니다.

즉 스팀이든 스팀P이든 잔고가 있다는 것은 누군가 장기대기를 신청해둔 것입니다.

(또는 모든 거래가 완료되고 steemfinex의 수수료 수입을 인출하지 않아 양방향 잔고로 남아있는 경우도 발생할 수 있습니다.)

현 상황은 제가 스팀P를 몇 계정에서 350스팀P정도를 최대대기 시간인 1주일로 넣어두었습니다.
(계속 대기하고 싶은데 1주일=168시간 계산 어려우신분은 그냥 1000입력하시면 자동 1주일로 계산됩니다.)

그렇게 대기 중에 아래와 같이 1스팀, 50스팀이 입금되면 환전이 되어 나가고

@steemfinex received 1.000 STEEM. #1 All done, you received total 0.997 STEEMP. Total fee: 0.003 (0.30%). txid:c1b673ed4f2362b84e459040b8a80def9d4ad6ca

@steemfinex received 50.000 STEEM. #1 All done, you received total 49.875 STEEMP. Total fee: 0.125 (0.25%). txid:555ed7872992743ed9ab0c6cfc999481f1cca4b7

또 아래와 같이 스팀P를 넣은 채 대기중인 사람에게도 바로 환전되어 송금이 됩니다.

steemfinex-ongoing.png

실제 제가 228 스팀P를 입금하면서 1주일 장기 대기를 신청해놓은 것인데 #9, #10 처럼 계속 분할해서 중간정산되는 중입니다. 개인적으로 가장 멋진 기능 중 하나^^


즉 급하지 않다면 @steemfinex에 잔고가 없더라도 대기타고^^ 있으면 더 저렴한 수수료로 환전이 됩니다. 실제 위 예제에서도 현재 수수료체계기준 이미 수수료가 무료가 되는 25시간을 초과해서 누적 수수료보면 수수료가 늘어나지 않고 현재까지 수수료가 0.04%가 되고 있는 모습입니다. 물론 앞으로 환전될때마다 누적수수료율이 더 내려가겠지요.

Authors get paid when people like you upvote their post.
If you enjoyed what you read here, create your account today and start earning FREE STEEM!
Sort Order:  

한번의 시험후 현재 원하는 만큼 환전했습니다.

Memo: @steemfinex received 50.000 STEEM. #1 All done, you received total 49.875 STEEMP. Total fee: 0.125 (0.25%). txid:555ed7872992743ed9ab0c6cfc999481f1cca4b7

감사합니다.

이용 감사드립니다. 두 댓글 모두 보팅해드렸습니다. 미리 작은 금액 테스트도 해보시는게 늘 좋죠^^ 이 글은 좀 더 해드렸습니다.

참고로 이렇게 1스팀, 50스팀을 넣어주시면 환전이 되어 나가고 또 스팀P를 넣은 채 대기중인 사람에게도 바로 환전되어 송금이 됩니다.

아래 경우 실제 제가 스팀P를 입금하면서 1주일 장기 대기를 신청해놓은 것인데 #9, #10 처럼 계속 분할해서 중간정산도 됩니다. 개인적으로 가장 멋진 기능 중 하나^^

즉 급하지 않다면 @steemfinex에 잔고가 없더라도 대기타고^^ 있으면 더 저렴한 수수료로 환전이 됩니다. 실제 아래 예제에서도 이미 수수료가 무료가 된 시간을 초과해서 누적 수수료보면 수수료가 늘어나지 않고 현재까지 수수료가 0.04%가 되고 있네요^^

steemfinex-ongoing.png

  ·  5 days ago (edited)

스팀월렛에서도 스팀커넥트가 되나요?
저는 일단 테스트로 1 steem정도 보내어 보았습니다.
환전메모를 댓글로 달라고 하셔서 한참 고민을 했는데..

스팀엔진에서 STEEMP 받은 트랜잭션 메모를 뜻하는것이었군요.

Memo: @steemfinex received 1.000 STEEM. #1 All done, you received total 0.997 STEEMP. Total fee: 0.003 (0.30%). txid:c1b673ed4f2362b84e459040b8a80def9d4ad6ca

잘 되네요.. 좋은 기능 감사합니다.

스팀월렛은 스팀커넥트 제가 잘 모르지만 아마 안될거에요. 모바일이라 그러신듯한데 왠만하면 키체인 쓰시는게 좋습니다.

200 스팀 환전 신청해봅니다. 당분간 steem 유동성 공급은 제가 담당하겠습니다. 좋은 서비스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지금 일부는 바로 환전되었고 25시간 대기 하셨으니 체결되는대로 나가고 안되면 잔액환불될 겁니다.

오 벌써 일부가 환전되었다고요? 환전 수요가 많군요. 그럼 추가로 1000개 올렸습니다.

안그래도 좀전에 로그보고 놀랬습니다. 현재까지 최고액입금이군요^^ 늘 스팀P잔고만 있겠거니했는데ㅎㅎ 워낙 금액이 커서 상당부분은 무료수수료로 처리될 가능성이 높겠습니다^^ 참고로 25보다 길게 하는 것도 급하지만 않으면 추천드릴만합니다. 만약 환불되고 다시 입금하면 다시 카운트 시작이니까요^^ 급한것과 덜급한 것을 나눠 입금하는 것도 한 방법이고요. 감사합니다^^ 이런게 확실히 쓰여져야지 재미가 있지 나름 거의 이틀가까이를 쏟아부은거라ㅠㅠ

앞으로 잘 쓰겠습니다. 현재 상태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웹 페이지만 있으면 딱 입니다.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네 이미 만들고 있습니다^^ 송금 기능 포함해서. 근데 키체인이 버그가 있어서 스팀송금api가 동작하지 않네요. 자체 페이지 거쳐서 다른 low-level api로만 되고. 근데 또 스팀커넥트는 custom_json active key 트랜잭션이 안됩니다.

뭐 일단 잔고랑 일부 송금기능 하고 나중에 que도 보여준다던지 기능추가들은 천천히 해나가기로 하려고요. 감사합니다.

조만간 편하게 쓸 수 있겠군요. 감사합니다.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네 서비스 안정화 확인되면 보팅파워 뷰어에서 바로 처리되게도 할 예정입니다. 그럼 사용자가 확 늘어나지 않을까 싶습니다.

아이디어도 구현력도 대단하신 듯 합니다.

감사합니다. 제 개인적으로도 이번건 좀 뿌듯하네요ㅎㅎ 아이디어도 그렇고 거의 거래소급 구현ㅎㅎ 물론 처리속도는 개발도상국수준입니다ㅎㅎ 어차피 스패밍들어올거 아니면 처리할게 많지는 않을 것이라 큰 문제는 없을듯.

스파로 갈 게 스팀으로 들어오는 것을 한 번 확인하고 정말 대단하다고 생각했습니다. sct에 관심이 없지만 이 기능도 유용해 보이네요. 노고에 늘 감사드립니다.

감사합니다^^ sct와 관계없이 스캇 토큰들 있다면 써볼 수 있는 기능입니다. 스팀P로 바꾸든 스팀으로 바꾸든. 위에 예제 업데이트해두었으니 보시면 어떤 이야기인지 아실 수 있을 거에요.

  ·  5 days ago (edited)

오오 대박인데요? 물량 조금만 늘어나도 상당히 유용할듯.

네 maker역할을 해주시는 분은 대기시간에 따른 수수료절감효과가 있으니 자동으로 시장이 형성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실제 좀 사용되고 나면 스엔투자심리지표 역할도 될테고요. 진작 만들었어야했는데 요샌 스팀엔진도 부진한듯 하고. 그래도 해외에 오픈하면 수요는 확실히 있을 것 같습니다.

  ·  4 days ago (edited)

방금 메모에 1000 넣고 신청해뒀습니다 ㅋㅋ

steemp를 보낸건데 아무 응답이 없어도 괜찮은거죠? 인식을 하고 있는지 응답은 따로 없나요?

1000으로 적으니 편하죠ㅎㅎ 이용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사실 장기대기의 경우 확인메세지를 보내주는 것을 생각해보긴 했는데 이게 또 정상적일때는 전혀 상관이 없는데 스패밍이 들어오면 확인메세지 보내는 것도 일이라서 현재는 일단 없게 구현했고 다른 방식으로 확인이 가능한 방법을 생각해보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좋은데요. 적극 활용해 보겠습니다.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앞으로 튜닝이 좀 필요하겠지만 기본적으로 나름 괜찮은 서비스같습니다. 감사합니다^^

좋은 서비스이네요. 꼭 이용하도록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우와! 이것도 대단합니다^^

Posted using Partiko iOS

네 사실 이건 좀 잘 동작만 한다면 지금까지 스팀에서 만든 것중에 가장 잘만든 거긴합니다^^ 중간정산기능도 있으니.

테스트 끝나고 해외쪽에 오픈하면 수요가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  4 days ago (edited)

대단하십니다. ㅋㅋ 이용해보려고 봤는데 steemfinex에 STEEM 잔고가 없네요.ㅠㅠ 이미 누가 탈탈 털아가셨네요. ㅋㅋ

그럴때 쓰라고 있는게 대기 기능입니다^^ 기다려서 수수료 절감을ㅎㅎ

원래 대기시간 소수점도 받았으면 @donekim님이 입금하신 스팀이 90정도 남아있을텐데 처음엔 정수만 받아서 5분 기본값처리되어서 환불되었습니다^^

donekim님이 blockchainstudio님을 멘션하셨습니당. 아래 링크를 누르시면 연결되용~ ^^
donekim님의 [중급자 가이드] 스팀(STEEM) ↔ 스팀피(STEEMP) 양방향 자동환전 시스템 스팀피넥스(STEEMFINEX) 오픈!


안녕하세요, 디온(donekim)입니다. 이틀 전에 블록체인스튜디오(blockchainstudio님께서 스팀엔진 마켓 유저들을 위해 STEEM ↔ STEEMP 양방향 자동환전 시스템을 만들어주셨습니다.
스팀엔진 마켓에서 토큰...

방금 STEEP 출금 해봤는데 매우 잘됩니다. 감사합니다. 앞으로 자주 이용할께용. ㅋ

ㅎㅎ 네 큰손 @tradingideas님이 좀전에 스팀 넣어두고 가셨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