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편한 진실 그 이면에는 기회의 땅이 있다.

in zzan •  3 years ago 

title.JPG

불편한 진실 그 이면에는 기회의 땅이 있다./cjsdns

세상을 살아 가는데 정답은 없다.
옳은 사람도 틀린 사람도 없다.
살아있는 생명체이다 보니 본능적으로 자기 살길이라 생각하는 곳으로 눈을 돌리는 것이고 발걸음도 그곳을 택하는 것이다.

그것이 본능에 충실한 사람들이라고 본다.
그러면 어느 곳에서 건 살아있음의 기본적인 의무는 다한 것이다.

그럼 그다음은 무엇인가
환경을 긍정적으로 보는가 부정적으로 보는가에서 갈길은 완전히 달라진다. 가기는 가되 부정적인 시각으로 보면 계속 시야에 들어오는 것은 부정적인 것들만 보인다.

그러나 긍정적인 눈으로 바라보면 부정적인 눈에 보이지 않는 희망이 보인다. 그러면 말과 행동이 달라진다. 그렇게 되면 결과 또한 완전히 다른 것을 만들어 놓는다.

steemzzang에서도 마찬가지라고 본다.
무엇이든지 시도해볼 수 있는 스팀 짱에서는 노력만 한다면 적극적인 노력만 한다면 얼마든지 고래의 꿈을 펼칠 수 있으리라.

운영위원 모집에 응모를 해서 되었으면 10만짠을 마음껏 운영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졌을 것이고 그것이 안되었다 해도 그들에게서 보팅을 다 받을 수 있다면 아니 반만 받아도 상당한 의미가 있을 것이다.

또한 고래 키우기 프로 젝트나 각종 이벤트에 참여하면 보팅이 밀물처럼 들어온다. 그러나 많은 사람들이 그렇게 하지 않는 이유는 하나다.

그것은 과연 짠이 생명력을 계속 이어갈 것이고 성공할 것인가?이다.
내가 노력을 들여서 설령 고래가 되었던 고등어가 되었다 치자, steemzzang이 잘되었으면 가치가 있으면 그 또한 의미가 있는 가치를 갖게 되겠지만 잘 안되었을 때는 먼지만도 못한 것이 아닌가 하는 생각이다. 그러니 적극적으로 뛰어들기는 싫고 관망을 하자니 이런저런 불편한 것이 다 보인다.

문제는 믿음이다.
그 믿음의 원천이 어디에 있는가이다.
운영진이라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대부분이다. 그래서 그들의 일거수일투족이 눈에 들어오고 자기의 이익에 부합하지 않으면 불신의 눈으로 보는 것이다.

물론 운영자가 중요하다. 그러나 반드시 그렇지는 않다. 짠에서만큼은 그렇다. 누구든 발전적인 아이디어를 가지고 모험적인 시도를 한다면 가능한 한 지원을 한다고 했다.

그러나 그마저도 아직은 관심 밖으로 보인다. 문제는 짠이 스스로 달려가는 것이 보이면 그때 올라타도 늦지 않다고 생각하는 것이다. 그것이 틀렸다는 것이 아니다. 이왕이면 출발할 때에 탑승하고 아니 출발을 했다 해도 속력이 붙기 전에는 조금만 노력을 하면 따라잡아 탈 수가 있다.

누구에게나 기회는 있습니다. 그 기회를 자기의 것으로 만드는 것은 자신의 몫이라 봅니다. 억지로 되는 것 없습니다. 아무리 옆에서 거들어주려 해도 본인이 안 움직이면 답이 없습니다. 이렇게 말하는 내 옆에도 많은 사람들이 있으나 선뜻 협조하거나 함께 나서 주는 사람 별로 없습니다.

그렇습니다. steemzzang은 스스로 자신의 것이라 생각하고 가꾸는 사람들의 것입니다. 다시 말해서 여러분들의 것입니다. 운영자는 그것을 돕는 역할이 전부이지 운영자가 모는 걸 다해줄 수도 다 가져갈 수도 없습니다. 더군다나 steemzzang의 운영자는 그 누구도 자신의 욕심만을 채우려는 사람은 없으며 채우려 한들 채울 수도 없습니다.

염려로 떠도는 것들도 의미는 있다고 봅니다. 그러나 그것이 모는 것을 이야기하는 것은 아니라고 봅니다. 긍정적인 면보다는 부정적인 시각으로 바라보는 면이 많을 수 있습니다. 그렇다 하더라도 그런 시각 또한 steemzzang의 성공을 위해서는 필요할 수 있습니다.

사람의 삶은 짧고 굵게 사는 게 멋진 인생일지 모릅니다. 그러나 비즈니스나 커뮤니티의 생명은 가늘어도 길게 끊임없이 이어져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그러다 보면 좋은 날도 맞이 할 수 있고 성공의 나래를 펼칠 수도 있다고 봅니다. 하여 steemzzang은 살아남는 것이 승리라고 생각하고 살아남는 것에 최우선에 목표를 두려 합니다. 그것이 성공이라고 봅니다.

zzan_logo_text.PNG

Authors get paid when people like you upvote their post.
If you enjoyed what you read here, create your account today and start earning FREE STEEM!
Sort Order:  

스팀짱이 스팀잇의 중심이 되기를 기원합니다. ^^

기회라는 야누스의 두 얼굴~💙

기다린 기회
만드는 기회

우리는 어떤 선택을 하더라도
선택과 선택의 결과에 따른 기회비용으로
후회할 순 있어도 선택했음으로 그 후회가 커지지 않는 방향으로 함께 나아가야 한다고 보아요~💙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Hi @cjsdns!

Your post was upvoted by @steem-ua, new Steem dApp, using UserAuthority for algorithmic post curation!
Your UA account score is currently 3.938 which ranks you at #4284 across all Steem accounts.
Your rank has not changed in the last three days.

In our last Algorithmic Curation Round, consisting of 257 contributions, your post is ranked at #183.

Evaluation of your UA score:
  • You're on the right track, try to gather more followers.
  • The readers like your work!
  • You have already shown user engagement, try to improve it further.

Feel free to join our @steem-ua Discord ser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