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팀짱, 새로 생겼으니 한 번 둘러볼까.

in zzan •  last year 

스팀짱의 출범을 축하합니다. 이 글은 https://www.steemzzang.com 에서 작성된 글입니다.


보름간 스팀잇에 글쓰러 오질 않았다.

쓰고 싶은 주제들이 머리 속에서 헤엄치고 있었는데 이리저리 미루다보니 어느새 횟집의 수조가 고장난 것처럼, 굳이 글로 써 봐야 비린내만 날 것 같은 그런 주제들로 바뀌어 버렸다. 알라딘, 토이스토리 등의 영화를 보고 난 다음 쓰려고 했던 영화평이 그랬고, 비트코인이 하늘을 뚫고 올라갈 것 같던 날의 코인잔고가 그랬고, 비트코인캐시의 일부를 매도했다가 10% 낮은 금액에 다시 매수한 일이 그랬고, 폭우가 쏟아지던 날 지인들과 갔던 여행이 그랬고, 어느 날씨 좋던 날의 석양이 그랬다.

121.jpg
이미지 출처: 웹툰가이드

SCT를 위시한 스팀엔진의 토큰들에 대해 열성적으로 소개하던 @naha, @hodolbak님의 글을 보다가 스팀짱의 존재를 알게 되었다. 왠지 모르게 럭키짱을 연상시키는 구수한 명칭이 마음에 든다. @philhyuntd님이 쓰신 글 스팀짱의 런칭에 관하여, 운영자의 변에 의하면 글 주제에 제약이 없고 일상글을 장려하는 듯한 분위기이다. 아직 스팀짱이 어떤 식으로 운영될지 감은 잡히지 않지만, 일상글을 쓰면서 붙이는 하나의 태그 정도로 사용하려고 한다.

다만, 스팀엔진 기반의 토큰들이 '특정 주제들'을 들고 나오면서 토큰들이 단순히 스팀잇 글의 주제를 분류하는 수단으로 전락하지는 않을까 하는 약간의 걱정을 해 본다. SCT, AAA, ZZAN 등의 토큰들은 스팀과 스팀달러라는 코인에서 파생된 상품이라 볼 수도 있는데 이런 토큰들 덕분에 플랫폼이라고 할 수 있는 스팀이 관심을 받는 있는 계기가 되면 좋겠다.

111.jpg

다시 한 번 스팀짱의 출범을 축하하며, 다양한 툴이 스팀잇을 풍성하게 만들기를 기대한다. 또한 ZZAN이 스팀 기반 토큰들 사이에서 주목받는 멋진 토큰이 되길 바란다.

Authors get paid when people like you upvote their post.
If you enjoyed what you read here, create your account today and start earning FREE STEEM!
Sort Order:  

스팀짱에서는 누구나 짱이 됩니다.
마음껏 자유를 누리세요.

네 이렇게 일상글로 편안하게 태그달고 올려주시면 됩니다^^


[♥스팀짱은 당신의 하루를 응원합니다♥]

색깔있으셔서 좋으네요.^^

우리 짱되어봐요.

반갑습니다 ㅎ 대구님ㅋㅋㅋ

대구님 스팀짱으로 오셨군요~
저도 하루하루 변화하는 스팀잇에 눈이 돌아갈 지경이랍니다^^~
오늘도 열열공부중이네요.. 반가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