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me] 부자의길(Road Of Rich) : 1일차 감상

in zzan •  2 years ago 
오픈하고 하루정도 짬날때 잠깐식 해본 느낌은 테스트 버젼을 약간 업그레이드한 버젼이라는 느낌이다.

쉽게 말해서 그다지 바뀐것은 없는데, 테스트 버젼 때 테스트 용도로 줬던 특권은 다 뺏어가버린 느낌이랄까?

테스트 버젼때도 그리 친절한 게임은 아니었는데, 지금은 게임하기 더 힘들어진 느낌이다.

현재 오픈된 게임은 이전에 비해 그다지 바뀌지 않았지만, 몇가지 바뀐점은 있다.

일단 용병들 레벨업 방식이 조금 바뀌었다.

게임을 해보면 동일하게 작업을 보냈는데 어떤 용병은 레벨업을 하고 어떤 용병은 경험치를 전혀 못받은 경우가 있다. 


이 경우 "채집" 을 보낸 경우는 경험치를 얻지 못하며 "던젼" 을 보낸 경우에만 경험치를 얻어서 레벨업을 할수 있었다.


게임내에서 별다른 설명이 없어서 알기 어려웠지만 카톡방에서 들은 이야기 대로라면, "채집" 은 필드에서 자원을 획득하는 용도이며 이 경우 한꺼번에 여러 용병을 묶어서 보내도 보낸 용병 수 만큼 자원을 획득한다고 한다.

필드에선 "적" 이 등장하기 않기 때문에 용병이 공격당할 일은 없다.

반면 "던전" 에선 "적" 이 등장하기 때문에 전투가 벌어지며, 전투가 벌어지면 HP/MP/SP 등을 소모하며 HP/SP 가 "0" 이 되면 행동 불능이 된다고 한다. 이 경우 자동 회복은 되지 않으며 마을의 병원에서 치료하여 회복 가능하다. 당연히 "돈" 이 소모된다.

던전에서 전투가 발생하여 적 1명을 쓰러뜨린 경우 모든 그룹원들이 적 1명에 해당하는 경험치를 얻는다고 한다.


필드 정보를 보면 해당 필드명에 "채집" 인지 "던전" 인지 표시가 되어 있다. 그러니 필요에 따라 적당히 용병을 보내면 되겠다.


던전은 기본적으로 용병의 레벨업을 위한 공간이지만 던전에서도 자원은 채집 가능하다. 하지만 "채집" 맵과는 달리 그룹당 1회 채굴량을 채굴한다고 한다.

쉽게 정리하자면... 1회 작업시 1개 채굴이 가능한 맵에 3명으로 구성된 2그룹을 작업 시킬시.

채집맵 : 6명이 1개씩 채굴. 총 6개
던전맵 : 2개 그룹이 1개씩 채굴. 총 2개 채굴.

뭔가 좀 복잡하다.


어쨌든 전투가 발생하기 때문에 용병들에게 뭔가 장비를 갖춰주고싶은데... 그러기 위해선 장비 제작을 위한 "집" 이 필요하다. 문제는 이 집을 구하는데 금화 20000개가 필요하다.


현재로선 필드에서 채굴한 자원을 판매하는것이 금화를 획득하기 위한 유일한 방법인데, 제일 낮은 레벨의 필드에서 채굴한 자원의 가격이 1개당 2 골드에 팔리는 수준이다.

앞으로 고생길이 훤하게 보이는 게임 구성이다.

느긋하게 한다면 못할것은 없는데, 왠지 좀 암울한 느낌이 든다.

Authors get paid when people like you upvote their post.
If you enjoyed what you read here, create your account today and start earning FREE STEEM!
Sort Order:  

안녕하세요 @son10001
ROR 게임은 방치형 게임으로 느긋하게 플레이해주세요~
금일 핫픽스로 용병이 전투 중 패배하여 죽을 경우 1HP로 부활합니다.

ROR 게임은 플레이어의 성향과 플레이 방식에 따라 다양한 루트가 존재합니다.
다양한 루트를 찾아 자신만의 플레이 루트를 찾아주세요

앞으로 #roadofrich 태그와 #iv 태그를 함께 사용해주시면 @roadofrich 계정의 투표를 받을 수 있습니다.

Hi, @son10001!

You just got a 1.01% upvote from SteemPlus!
To get higher upvotes, earn more SteemPlus Points (SPP). On your Steemit wallet, check your SPP balance and click on "How to earn SPP?" to find out all the ways to earn.
If you're not using SteemPlus yet, please check our last posts in here to see the many ways in which SteemPlus can improve your Steem experience on Steemit and Bus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