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신뢰받을만 한가

in zzan •  last year 

이미지 8454.png

인생을 살아가면서 제일 중요한것중 하나가, 신뢰할 만한 사람이 내 주변에 있느냐? 하는 거라는 생각이 문득 듭니다.

지금은 자신있게 말을 합니다. 제 주변에는 신뢰할만한 사람이 있고, 직접 보지도 못한 스팀잇에서도 몇몇 스팀 트라이브를 하는 운영진 분들을 제 기준으로 신뢰하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그러다 문득.. 그들이 아닌 나는 타인에게 신뢰할 만한가?에 대해서는 그렇다! 라고 대답을 하기가 쉽지 않더라고요.

물론 나라는 사람에 대해 신뢰할 만큼 노력을 안했고, 마음을 움직이는 포스팅을 하지 않아서 그렇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내가 왜 타인에게 그렇게 보일려고 노력을 해야되지? 난 그냥 내 하고 싶은 데로 할꺼야 라는 마음가짐의 문제도 있었다고 보고요.

막상 진실성있는 애터미를 얘기하고자 하니, 그런느낌을 많이 받는것 같습니다.

사람의 마음을 움직이는 것은 말처럼 그렇게 쉬운게 아닌듯 합니다. 그래서 고민이 되긴 합니다.^^

Authors get paid when people like you upvote their post.
If you enjoyed what you read here, create your account today and start earning FREE STEEM!